「컴맹도 2시간이면 스마트폰 하나로 유튜브 할 수 있다」 출간 4개월 만에 ‘베스트셀러’ 등극
「컴맹도 2시간이면 스마트폰 하나로 유튜브 할 수 있다」 출간 4개월 만에 ‘베스트셀러’ 등극
  •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08.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초보자들을 위해 스마트폰으로 채널개설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수록

 

 

도서출판 미디어북에서 출간한 컴맹도 2시간이면 스마트폰 하나로 유튜브 할 수 있다가 출간 4개월 만에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 이 책은 스마트폰 만으로 쉽게 유튜브를 하는 방법을 다뤘으며 교사연수 교재 및 다수의 유튜브 교육과정 교재로 선정됐다.

 

특히 50·60세대들이 유튜브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으로 호평 받고 있다. 대표저자 최재용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회장은 이 책을 저술하기 위해 미국 샌디에이고 소셜미디어 콘퍼런스에 다녀올 정도로 열정을 쏟았습니다. 유튜브를 하기 위해 고심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지침서가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소감을 전했다.

 

2시간에 배워보는 유튜브 기초부터 실전까지에서는 대표저자 최재용 회장을 비롯 강진교, 김수진, 김혜숙 저자가 공동으로 집필했으며 크게 4파트로 구분된다.

 

첫째 유튜브가 무엇인지 유튜브란? 유튜브의 장점, 유튜브 콘텐츠 만들기 둘째 유튜브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한 활용법으로 유튜브를 시작하려면, 유튜브에 영상 올리기, 유튜브 채널 활성화, 망고보드로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와 채널아트 사이즈 확인하기, 미국사람들도 유튜브 영상촬영 편집은 스마트 폰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셋째 본격적인 수익창출을 위한 마케팅으로 유튜브도 마케팅이 필요하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영상 상위 노출을 노려보자 넷째 광고 전략 부분으로 유튜브 광고의 종류, 유튜브 타깃 광고를 위한 준비, 유튜브 타깃 광고 세팅하기, 유튜브 광고 리 마케팅, 유튜브로 수익창출 하기라는 타이틀을 중심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그 외 부록을 통해 유튜브 운영에 유용한 키워드 도구, 오랫동안 활동을 잘 하고 있는 사람들의 공통점, 미국 유튜버 Derral이 말하는 유튜브 알고리즘, 동영상 카메라의 종류와 이해, 동영상 촬영에 필요한 마이크와 조명의 활용, 동영상 편집에 유용한 사진편집 애플리케이션, 동영상 편집에 유용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종류 등 스마트 폰으로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까지 제공하고 있다.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는 8월에도 재미있고 신나는 유튜브 따라하기라는 유튜브 교재를 출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