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내역 모바일 통지 대상 대폭 확대
국민연금, 가입내역 모바일 통지 대상 대폭 확대
  • 전준영 기자
    전준영 기자
  • 승인 2019.08.0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전경
국민연금공단 전경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의 노후보장 강화를 위해 이달부터 국민연금 가입자에게만 발송되던 가입내역안내서를 소득이 없는 배우자, 경력단절여성 등으로 확대한다.

공단에 따르면 그 동안 가입이력이 있지만 의무가입에서 제외된 자들 중 납부이력이 12~119개월 미만인 약 400만 명 추가발송으로 2700만 명에게 가입내역 및 노후준비 안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입내역 안내서비스는 현재까지의 가입내역을 바탕으로 연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와 연금액을 늘릴 수 있는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년 생일 월에 모바일 등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번 모바일 통지 대상 확대로 국민연금 수급 최소요건인 가입기간 10년을 충족하지 못한 적용제외자들이 재가입을 통해 연금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져 노후소득보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재 가입내역안내서 등 총 15종의 안내문 중 약 54.9%에 대해 모바일 발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통지 발송 건수도 전년 대비 6.9배 증가하는 등 이 같은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성주 이사장은 "앞으로도 모바일 통지 서비스 대상과 종류를 추가 확대해 보다 많은 국민이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