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아이돌 블록체인 프로젝트 스타시아, 전용 모바일 키보드 출시, 레빗 A.I와 협력, 전세계 K팝 팬과 더 가까워진다
K팝 아이돌 블록체인 프로젝트 스타시아, 전용 모바일 키보드 출시, 레빗 A.I와 협력, 전세계 K팝 팬과 더 가까워진다
  • 정욱진
    정욱진
  • 승인 2019.07.3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팝 아이돌 블록체인 프로젝트 스타시아(STASIA)가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 레빗 A.I와 스타시아 전용 모바일 키보드를 출시했다.
스타시아 키보드는 K팝 열기가 뜨거운 동남아와 중남미 시장에 저가형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다는 점을 착안해 탄생했다. 한글 자판 지원이 안되는 기기를 보유한 해외팬이스타시아 키보드를 통하면 한글로 보다 친근하게 아이돌과 소통할 수 있고손쉽게 K팝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스타시아 키보드는 전세계 K팝 팬들의 특성을 고려한키보드앱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키보드 상단의 아이콘을 통해K팝 관련 콘텐츠와 커뮤니티에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사진으로 키보드 배경 이미지를 꾸밀 수 있다. 올해 4분기 론칭 예정인 스타시아 글로벌 앱서비스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도추후 추가될 예정이다.
 

스타시아가 키보드 개발에 사용된 레빗 키보드는 삼성전자 갤럭시 핸드폰의 기본 키보드로 탑재될 정도로 성능을 검증 받은 애플리케이션이다. 전세계 모든 모바일 기기에 맞춰 139개국 이상의 언어 지원이 가능하다. 이용자가 키보드를 사용하면 할수록 애플리케이션 내에 데이터가 누적되면서 사용 패턴과 의도를 분석·파악하고 사용 예측이 가능해 오타를 줄여주거나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추천해준다. 손에 맞게 키보드 사이즈를 변경하거나 키보드 위치를 옮길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스타시아 키보드는 안드로이드 전용으로 개발되어 국내 및 해외총 149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