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서금원-신복위, 소상공인 재기지원 위해 '맞손'
소진공-서금원-신복위, 소상공인 재기지원 위해 '맞손'
  • 전준영 기자
  • 승인 2019.07.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의 취업·금융 수요에 맞춰 각 기관의 서비스 연계 제공 협력
조봉환 이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 이계문 원장(왼쪽에서 다섯번째)
조봉환 이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 이계문 원장(왼쪽에서 다섯번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2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스센터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신용회복위원회(이하 신복위)와 소상공인·자영업자 재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금원과 신복위는 서민금융 이용자 중 취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로 연계해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소진공의 지원을 받은 소상공인에게 금융지원과 채무조정 지원이 필요한 경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로 연계해 맞춤형 서민금융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세 기관은 △소진공의 상권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자영업컨설팅 서비스 제공 등 상호 업무 협력에 관한 사항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사업 및 제반 서민금융 지원제도의 공동 홍보에 관한 △기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재기 지원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도 적극 협력한다.

이에 대해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준비된 창업만큼이나 필요한 것이 안정적인 재기지원"이라며, "우리 소상공인들의 생업안전망을 견고히 하자는데 뜻을 함께 한 이번 협약은 전문기관 간 소상공인의 재기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협업 시스템을 구축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민금융진흥원 이계문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자영업자분들이 취업·금융·채무조정 등 각 기관의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