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적] 스토리텔링으로 설득의 고수가 되라
[신간서적] 스토리텔링으로 설득의 고수가 되라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19.07.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인정받은 스토리텔링 설득법
- 상대방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는 8가지 법칙

 

스토리텔링으로 설득의 고수가 되라 ㅣ 쉬윈송 지음 ㅣ 임보미 옮김 ㅣ 나무와 열매 ㅣ 정가 15.000원
스토리텔링으로 설득의 고수가 되라 ㅣ 쉬윈송 지음 ㅣ 임보미 옮김 ㅣ 나무와 열매 ㅣ 정가 15.000원

스토리는 사람을 빨아들인다.

스토리를 들으면서 우리는 감정이입을 하고,

또 깊은 생각에 잠기기도 하고,

깨달음을 얻기도 한다.

수많은 역사 사건이

스토리형식으로 전해지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신성대 기자] 이 책은<스토리텔링으로 설득의 고수가 되라>는 스토리텔링을 이용해서 상대방을 나에게 동화시켜 제대로 설득하는 방법을 다룬 화술에 대한 책이다. 책을 펼치면 프롤로그에 영화 「라라랜드」를 스토리텔링의 좋은 예로 흥미를 잡아가는 부분이 이 책을 가볍게 붙잡게 만들었다. "옛날에로 ..."시작하는 이야기 형식은 늘 호기심을 유발한다. "우리는 모두 스토리를 좋아한다 그러니 스토리는 자연히 가장 훌륭한 설득방식이다. 더불어 가장 저렴하고, 효과적인 설득 방식이기도 하다."고 책은 스토리를 안내한다. 

누군가를 설득하든 물건을 팔든 우리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사람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훌륭한 스토리라면 흡인력은 물론 정곡을 찌르는 예리함도 지녀야한다. 스토리는 사람을 빨아들인다. 스토리를 들으면서 우리는 감정이입을 하고, 또 깊은 생각에 잠기기도 하고, 깨달음을 얻기도한다. 수많은 역사 사건이 스토리형식으로 전해지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이 책은 총 8챕터로 구성된 본문 내용은 각 꼭지마다 쉬운 예시들로 책을 펼치는 독자들을 충분히 매료시킬 것이다.

사람들은 대다수가 다른 사람이 자신의 생각에 수긍하길 원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의심할 바 없는 최고의 설득 방법은 바로 스토리텔링이다.

스토리텔링은 곳곳에 필요하다. 창업에도, 제품에도, 판매에도, 문서에도, 브랜드에도, 모두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 상대방의 머릿속을 당신의 생각으로 채우고 싶다면 스토리텔링의 노하우를 터득해야 한다. 스토리텔링은 단순한 기교가 아니다. 생각의 발전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유용한 사례들을 마스터하고, 그렇게 스토리텔링을 갖춘 당신의 화술은 강력한 힘을 갖게 되고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다.

스토리텔링 기법을 장착한 강연자, 마케터가 되라!

스토리텔링은 사실 유형의 설득이다. 형태가 있는 설득을 하면서도 청자에게 보이지 않는 상황을 묘사해 마치 그곳에 있다는 듯한 느낌을 주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이미지를 ‘극대화’해야 한다. 스토리에 ‘극대화’ 효과가 없으면 상대방의 감정을 흔들 수 없다. 그래서 스토리의 좋고 나쁨은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수준이 어떠냐에 달려 있다.

저렴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설득 방법, 스토리텔링

스토리로 설득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연결’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가 연결되어야만 그 스토리에 빠져들고, 당신이 설명하고자 하는 그 주제와도 연결고리가 생긴다. 이런 바탕이 있어야만 당신의 스토리가 상대의 정서적 판단에 영향을 미쳐 성공적으로 설득할 수 있다.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법 같은 스토리텔링

그렇다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스토리란 어떤 내용이어야 할까? 바로 알려지지 않은, 예측 불가능한 결과가 펼쳐지는 스토리다. 훌륭한 스토리는 청중의 마음의 문을 열고 그들의 영혼을 움직일 수 있으며, 혼란스러운 우리 생활 속에서 삶의 의미를 찾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특별한 스토리는 당신이 전하고자 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해 준다.

스토리텔링을 다룬 책이 시중에 여럿 출간되어 있지만, 여기서 다루고 있는 내용만큼 체계적이고,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적절한 스토리를 다룬 책들은 별로 없다. 여러분은 이 책에서 지시하는 대로만 따라하면 어디를 가든지 환영받는 인사가 될 것이다. 또한 마지막에 다루고 있는 《스토리텔링의 실전 매뉴얼》 편은 당신의 화술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다.

 

지은이 쉬윈송徐雲松 은 세계 500대 기업에서 십여 년간 직원교육을 통해 사내 교육가를 육성하고, 기업 임원들의 스피치 훈련을 해왔다. 마케팅, 교육, 인적관리, 경영 등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실전경험을 갖춘 스토리텔링의 고수이다배움, 변화, 성과라는 이념으로 중국 전역을 돌며 5만여 명에게 스피치 교육을 했다. 이 교육을 통해 수천 명에 달하는 기업 임원과 창업자들이 스토리텔링, 스피치의 고수로 변모했다.

IPTA 국제직업훈련협회 지도교수 ICAN 시리즈 스피치 커리큘럼 개발자 CTT 효능학원 중국연합집행자△ 중국 전역 Top 100 강사 

옮긴이 임보미은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 한중전문통역번역학과를 졸업(석사)하고 동 대학원 중국지역학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각종 기업체 번역 및 통역 경험이 풍부하며,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열심히 사는데 왜 생각처럼 안 될까, 별난 세상을 움직이는 경제 코드, 사람은 왜 도덕적이어야 하는가: 영화에서 철학을 만나다, 착한 당신이 상처받지 않기를(출간 예정)등이 있다.

 

신성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