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거래소 유틸리티 토큰 BNB, LEO, '벨릭 거래소' 상장
글로벌 거래소 유틸리티 토큰 BNB, LEO, '벨릭 거래소' 상장
  • 최재현 기자
  • 승인 2019.07.1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현 기자]디지털 자산 종합금융플랫폼 벨릭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 코인(Binance Coin), BNB 와 글로벌 대형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 자체 플랫폼 토큰 레오 토큰(LEO Token)을 벨릭 거래소에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BNB는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쓸 수 있는 유틸리티 토큰 타입으로 바이낸스 외에 다양한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오는 18일 벨릭 거래소에 상장하고 BNB/VELT 거래 페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BNB는  2017년 7월 총 2억개의 코인을 발행하고 해당 코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소각을 통해서 최종 1억개의 물량만을 공급한다. 이 코인은 ERC 20 토큰 기반으로 현재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인 바이낸스체인에서 운영된다. 뿐만아니라 최근 오픈한 자체 탈중앙화 거래소(바이낸스 덱스)에서도 BEP-2(바이낸스 체인) 기반 토큰의 바로 상장가능한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 마켓을 제공한다. 현재 기준 BNB 시가총액은 코인마켓캡 7위이다.

BNB사용처는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서비스 사용 및 수수료 지급에 주로 사용된다. 또한 바이낸스 런치패드에서 주최하는 토큰 세일 구매를 할 수 있다. BNB는 바이낸스에 의해 모두 사전 채굴되었으며 BNB를 얻으려면 거래소를 통해 사야 한다.

또한, 벨릭은 비트파이넥스 거래소의 새로운 유틸리티 토큰인 LEO을 지난 9일 알트마켓에 상장하였고 글로벌 거래소 처음으로 ICX(아이콘 암호화폐)베이스 코인/ LEO 거래페어을 선보였다.

LEO는 아이파이넥스(iFinex) 생태계에서 사용될 목적으로 올해5월 총 10억개의 토큰이 발행되었다. 이 토큰은 듀얼 프로토콜 ETH·EOS 플랫폼 기반으로 6억 6천만개의 Ethereum 기반 토큰과3억 4천만 개의 EOS 기반 토큰이 각각 발행되었다. 현재 기준 LEO 시가총액은 코인마켓캡 13위이고 재매입 및 소각이 진행되고 있다.

비트파이넥스가 제공한 백서에 따르면, LEO역시 BNB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거래 수수료 할인 ▲USDT 대출 수수료 인하 ▲거래소 토큰 재구매를 통한 수익 공유 ▲해킹 피해 복구액 분배 등에 활용이다. LEO역시 거래소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BNB와 함께 벨릭 거래소를 통해 KYC(본인인증)절차를 마무리하면 살수 있다.

벨릭이 최근 주목하는 것은 암호화폐 서비스와 시장의 확장성이다. 아직 벨릭 생태계가 작은 상황에서 혼자 독점 생태계를 구축하긴 어렵고 시장 판도를 키우면서 플랫폼 사업도 키우고자 한다. 즉, 기존의 아이콘 디앱과 신규 디앱 서비스의 플랫폼을 구축해 확장성과 활용성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시장의 선두 주자인 주요 거래소의 토큰 BNB, LEO을 상장하고 이들이 쓰이는 신규 및 유망 프로젝트 코인을 벨릭 유저들에게 노출시킴으로써 생태계를 점차 넓혀 나가는 것이다. 특히 국내 거래소 이용자들이 구하기 쉽지 않은 다양한 해외 프로젝트 코인 구매 기회 또한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벨릭의 정재헌 세일즈 및 트레이딩 팀장은 “바이낸스는 BNB 실제 사용처를 제공함으로써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기도 불구하고 거래량 증가와 코인의 가치 향상을 이끌어내었다”며 “비트파이넥스는 주요 비트코인 시세에 영향을 끼치는 거래소로 최근 대규모 투자 유치를 통해 LEO 상장하고 여러 면에서 다양한 사용처를 만들어 갈것이다.”고 언급했다. “벨릭도 다양한 코인 상장을 통한 유동성 공급과 이들과 같이 앞으로 거래소를 대표하는 벨트 코인의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고 덧붙였다.

벨릭은 지난 달 암호화폐 이용자가 현금대신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비자(VISA) 신용카드를 통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구매가 가능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출시하였다. 이 서비스는 거래소내에서 이용자가 손쉽게 암호화페를 벨릭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해 살 수 있다. 더불어 보유한 비트코인을 담보로 대출을 신청해 실시간USDT(테더)를 수령할 수는 즉시 대출 서비스도 선보였다.

한편, 바이낸스는 더 이상 바이낸스닷컴 플랫폼에서 미국 사용자를 위한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알트코인 암호화폐 거래서비스를 사용하는 상당수 사용자들이 대체 거래소를 찾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에 대안으로 벨릭 거래소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벨릭은 현재 코인마켓 캡 기준 ICX/BTC 거래량 2위(CoinGecko기준)를 차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