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4차산업혁명연구원 신간 「미래 변화의 물결 4차 산업혁명」 출판기념회 성대한 막 내려
(사)4차산업혁명연구원 신간 「미래 변화의 물결 4차 산업혁명」 출판기념회 성대한 막 내려
  •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07.0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양재동 aT센터에서 8명의 저자 사인회 및 특강 이어져

 

5G 시대를 호기심 가득한 설렘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시점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이제 더 깊이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해 알아야 할 필요성에 대한 갈증이 있다.

이에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이사장 최재용)은 지난 3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신간 미래 변화의 물결 4차 산업혁명를 출간하고 많은 하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최재용 이사장은 현재 우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속에서 살고 있지만 아직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잘 모르고 있고 그 혜택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본 사단법인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다양한 변화와 이에 대처하기 위한 방편의 일환으로 꾸준히 작가들을 발굴해 신간을 출판하고 있습니다라며 출판의 취지를 전했다.

이번 미래변화의 물결 4차 산업혁명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의 여섯 번째 신간으로 미래 변화의 물결 4차 산업혁명의 면면을 살펴보면 최재용의 4차 산업혁명과 공유경제, 김지수의 우리의 삶과 함께 하는 인공지능, 이규숙의 4차 산업혁명 시대 속 우리아이 주인공 만들기 프로젝트, 임명숙의 4차 산업혁명 속에서 노인 돌봄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천은주의 4차 산업혁명 시대 속에서의 돈의 심리, 한승훈의 제4차 산업혁명 IoT에 날개를 더한 5G, 홍승현의 4차 산업 혁명시대 사회보장체계의 블록체인에 대비한 시스템도입, 김민서의 4차 산업혁명시대 뇌를 돕는 약선 음식 등도 담겨 있다.

특히 이번 미래 변화의 물결 4차 산업혁명에서 눈에 띄는 것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속에서의 공유경제, 사회보장제도와 블록체인, 노인 돌봄, 돈의 심리, 약선 음식 등이다. 다소 4차 산업혁명과는 생소한 소재라고 여겨질 지도 모르겠지만 이 주제들은 분명 우리가 살아가면서 반드시 있어야 할 필요한 주제이기에 저자들의 손길을 통해 풀어나가고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8명의 저자들의 저자특강이 이어져 하객들로부터 큰 박수와 격려를 한 몸에 받는 자리가 됐다.

한승훈 작가는 두아들과 아내와 함께 참석해 아이들에게 변화되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를 보여줄 수 있는 책도 내고 강연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너무 행복하고 가슴 벅찹니다라며 출간과 함께 저자강연에 대한 소감을 털어 놓았다.

또한 홍승현 저자는 지난겨울 책 출판 계약을 하고서도 과연 책이 될까 하고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오늘 이렇게 영광된 자리를 갖게 돼서 너무나 감동입니다. 이 자리를 만들어 주시고 감수와 진행을 맡아 주신 김진선 교수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은 앞으로도 꾸준히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전국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연과 출판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