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다양한 부정교합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치아교정 방법이 있나요?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다양한 부정교합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치아교정 방법이 있나요?
  • 강남런던치과 이창규 원장
    강남런던치과 이창규 원장
  • 승인 2019.07.0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가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다양한 치아교정 방법  

최근 교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의료계에서도 다양한 교정방법을 선보이고 있다.

보통 치아교정이라고 하면 치아 전체에 교정 장치를 부착하는 전체교정 형태만을 생각하기 쉬우나, 교정의 목적에 따라 부분교정의 형태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인비절라인 교정 

이 중 인비절라인 교정은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이 가능한 교정 방법으로, 3D 모델링 작업을 통해 제작된 투명한 착탈식 교정 장치를 사용하며, 장치 제작 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치아의 이동경로를 계산하여 치료계획 및 치료과정을 예측할 수 있으며 치과에서는 정기적으로 교정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게 된다.

이 교정방식은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투명한 특수 재질로 구성돼 있어 심미성이 뛰어나며 착탈이 가능하기에 구강관리에 용이하고 메탈이나 브라켓이 없으므로 자극 및 통증이 없다.

같은 투명한 장치를 활용하는 투명교정의 경우 간단한 치아교정에 주로 적용되는 반면, 인비절라인교정은 치아 전체에 대한 교정도 가능한 차이점이 있다.

또한 인비절라인 시스템은 한국 식약처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의료기기 완제품으로, 교육 후 인증 받은 의사만 시술이 가능하다.

칼럼니스트

이창규

강남런던치과 원장 /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조영철]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