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안과 ‘초고도근시 2day라섹 종합적인 분석결과’, 제 37회 유럽굴절학회(ESCRS) 공식 발표 채택
이오스안과 ‘초고도근시 2day라섹 종합적인 분석결과’, 제 37회 유럽굴절학회(ESCRS) 공식 발표 채택
  • 김건희
  • 승인 2019.07.0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의료진의 ‘-8디옵터 이상 초고도근시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일반라섹, 2day라섹, 안내렌즈삽입술(Aqua-ICL) 수술 결과에 대한 비교분석’ 연구결과가 2019년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제 37회 유럽굴절학회(Congress of the ESCRS)에 공식 채택돼 발표될 예정이다.

이오스안과 2day라섹 연구팀은 2017년 제 118회 대한안과학회 및 제 10회 한중일안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처음으로 ‘초고도근시를 대상으로 일반라섹, 2day라섹, 안내렌즈삽입술 시행 결과를 비교 분석한 연구결과를 발표해 이미 많은 안과의사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이어 2018년에는 상피두께 맞춤형 시스템을 적용한 2day라섹에 대한 연구결과로 절삭량이 중요한 초고도근시 환자들에게 2day라섹의 수술 정확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이오스안과 오정우 원장은 “이번 ‘초고도근시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일반라섹, 2day 라섹, 안내렌즈삽입술 등 다양한 수술 방법에 대한 2년 간의 장기적인 비교 연구결과’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유럽 굴절학회에 공식적으로 채택, 발표되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또한 이러한 연구결과를 공식적으로 공개함으로써 초고도근시 시력교정수술을 고민하는 의사나 환자들에게 향후 초고도근시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오스안과는 지난 9년간 2day라섹 연구결과를 국내학회 10차례, 해외학회 5차례 발표해 시력교정수술 시 각막에 주는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수술방법 개발에 기여해왔으며, 제 116회 대한안과학회에서는 눈부심을 개선한 2day라섹 연구결과로 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