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이마거상술, 이마주름 개선하고 젊음 찾는데 효과적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이마거상술, 이마주름 개선하고 젊음 찾는데 효과적
  •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
  • 승인 2019.07.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가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이마 주름이 생기는 이유

이마에 주름이 깊게 자리를 잡고 있다면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근심과 걱정이 많아 보이는 이미지, 인상을 쓰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어둡고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노안의 주범, 이마주름은 왜 생기는 것일까?

가장 큰 원인은 노화현상 때문이라고 볼 수 있지만, 요즘에는 2~30대 젊은층에서도 이마주름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바로 선천적으로 이마에 주름이 많은 경우도 있고, 눈을 뜰 때나 특정 표정을 지을 때 이마근육을 과다 사용하여 이마주름이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마주름 개선 방법

이마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보톡스나 필러와 같이 간단한 시술이나 수술적인 방법으로 이마거상술이 있다. 하지만 보톡스, 필러는 말 그대로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지기간이 다소 짧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고, 이마주름이 깊은 경우에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다.

그에 반해 주름수술의 일종인 이마거상술은 노화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효과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어 최근 개원가에서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이마거상술이란 3~5개 정도의 두피의 작은 절개를 통해 내시경을 삽입하여 이마연부조직을 이마뼈와 분리한 후, 눈썹 사이에 있는 미간주름의 원인 근육인 추미근 등을 절제하고, 연부조직을 당겨 듀얼 타입으로 고정하여 늘어져 있는 근육과 근막 등의 조직을 탄력 있게 해주는 수술이다.

이렇게 내시경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이마거상술은 신경과 근육, 혈관 등을 육안으로 직접 자세히 보면서 수술이 가능하며, 최소절개를 통해 수술 시 흉터 최소화, 수술 부위의 신경과 조직, 혈관 등의 손상까지 최소화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

이마거상술의 경우 평균적으로 1시간 정도의 비교적 짧은 수술 시간으로, 이마주름 개선은 물론, 처진 눈썹이 올라가는 효과, 얼굴이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또렷해 보이는 효과, 피곤하고 강해 보이는 인상이 부드러워지는 효과 등을 일부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마거상술이 간단한 수술 같지만 전문의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현저히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반드시 주름성형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있는 곳을 택해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그래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이마거상술을 비롯한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수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시 이와 관련된 충분한 설명을 듣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칼럼니스트

사진=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

강병수

우리성형외과  원장 /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김승진]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