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 순천 맛집기행] 순천여행에서 즐기는 바베큐치킨의 강자 (feat. 순천만 소개)
[Fn 순천 맛집기행] 순천여행에서 즐기는 바베큐치킨의 강자 (feat. 순천만 소개)
  • 강진교 기자
    강진교 기자
  • 승인 2019.06.29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강진교 기자] 순천은 여행지로도 적합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이유로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고 순천만 습지는 건강과 힐링이 되는 웰니스 관광지로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한 곳으로 알려져있으며 여행중에 먹거리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여행 추억을 만들어주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순천과 순천 맛집

순천 강천길 94에 위치한 싸부숯불바베큐치킨은 일반 치킨 전문점과 달리 초벌구이를 통한 싸부숯불바베큐치킨의 대표 메뉴인 숯불바베큐치킨은 껍질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가졌다.

훈제 요리 전문점이 아니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메뉴인데, 치킨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부위인 앞다릿살을 사용해 맛을 더했고, 매장에 찾아온 소님에게는 계란찜을 서비스와 별미메뉴 닭발 튀김은 고소한 맛으로 친구 연인 가족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숯불바베큐치킨은 여기에 초벌 과정을 추가해 맛을 더하며 매일 주문과 동시에 초벌 작업이 이루어지며, 초벌을 거친 바베큐는 닭고기의 육즙을 그대로 간직할 수 있게 된다. 구이가 완료된 닭고기를 한 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히 퍼지는 부드러운 육즙이 일품이다. 초벌 시간이 길고 그만큼 거쳐야 하는 과정도 많아 품이 들지만, 싸부숯불바베큐치킨에서 초벌을 고집하는 이유다.

한편 싸부숯불바베큐치킨 조은주 대표는 치킨 계를 선도하고 고객의 건강까지 책임지고 정직한 맛으로 다음에는 본점이 자리를 잡아 안정화되면 가맹점 사업의 목표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순천과 순천만 

 

전라남도 동부에 위치한 시. 1995년 순천시와 승주군이 통합하여 도농복합시가 되었다. 인구는 2019년 1월 기준으로 약 28만 명 정도이고 면적은 910.98㎢이다. 현재 전라남도 동부 지역의 행정, 교육, 교통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전형적인 도농복합도시의 양상을 띠고 있어서 시 중심부와 시 외곽의 읍면 지역의 경제 구도가 매우 다르다. 시 외곽은 거의 대부분 농업 및 임업 위주이며, 별량면과 해룡면 등 순천만에 인접한 지역에서는 갯벌을 이용한 양식업 및 채취 어업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순천만은 남해안 지역에 발달한 연안습지 중 대한민국을 대표할 만하며, 갯벌에 펼쳐지는 갈대밭과 칠면초 군락, S자형 수로 등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해안생태경관을 보여주는 경승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