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여름방학 중 코성형, 좋은 결과를 원한다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여름방학 중 코성형, 좋은 결과를 원한다면?
  • 잇츠비의원 장형준 원장
    잇츠비의원 장형준 원장
  • 승인 2019.06.2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가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여름방학 및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그동안 하지 못했던 코성형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를 위해 많은 사람이 복코수술, 매부리코수술, 콧볼축소 등을 검색해보며 자신의 코 유형에 맞는 정보를 찾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하는데, 이렇게 다양한 유형을 찾아보는 이유는 자신의 얼굴에 맞는 균형 잡힌 코와 아름다운 이미지를 갖기 위함이다.

코는 얼굴의 정중앙에 있어 개개인의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코가 낮고 펑퍼짐하거나 콧대가 굴곡져 있을 경우 상대방에게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각인되기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본래의 코에 변화를 주기 위해 복코수술, 매부리코수술, 콧볼축소 등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데,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무작정 수술을 선택하기에 앞서 여러 가지 사항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필수적으로 알아보아야 할 것은 의료진과 환자 간에 체계적인 검사와 꼼꼼한 상담이 이루어지는지이다. 사람은 저마다의 생김새를 가지고 있으며 코의 모양은 물론, 코안의 상태도 다르기 때문에 그에 적합한 과정으로 코성형이 이루어져야만 한다.

특히, 무턱대고 높게 코를 세우기보다는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하여 이상적인 비율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담당 의료진의 임상경험 역시 중요하다. 복코성형, 매부리코성형, 휜코성형 등 다양한 케이스의 경험 정도와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좌지우지될 수 있다. 이 밖에도 체계적인 안전 시스템을 비롯하여 꼼꼼한 사후관리가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한다.

코성형이라고 해서 단순히 코만 파악해선 안 된다. 이마와 코끝, 그리고 입술과 턱까지 안면의 전체 라인을 고려해 디자인해야 이상적인 효과를 끌어낼 수 있다. 따라서 개개인의 얼굴 조화 및 코 유형에 따라 적절한 방법과 디자인으로 얼굴 전체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숙련된 의료진에게서 개선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며, 체계적이고 정확한 검사를 바탕으로 하여 충분한 상담이 진행되어야 한다.

칼럼니스트

장형준

서초동 잇츠비의원 장형준 원장 /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박영철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