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가슴 성형, 내게 맞는 보형물 선택하기 위해서는?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가슴 성형, 내게 맞는 보형물 선택하기 위해서는?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 승인 2019.06.2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산업의 규모는 의료산업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으며 최근에는 우리의 경제생활의 일부를 구성하고 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바이오 분야에 관한 깊이있는 정보 제공과 함께 경제적인 측면도 함께 체크할 수 있도록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 및 관련 생태계 전문가들이 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자연스럽고 안전한 가슴 성형을 위해서는 보형물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한다. 어떤 보형물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가슴의 모양과 촉감이 달라진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보형물을 선택한다면 모양이 부자연스럽고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다. 또한 구형 구축, 염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최근에는 보형물의 모양과 재질은 물론 촉감이 세분화되어 보형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다양한 보형물 중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슴 성형 보형물은 크게 스무스 타입과 텍스쳐 타입으로 나뉜다. 스무스 타입은 촉감이 부드럽고 말랑말랑하지만 가슴 성형 후 가슴 마사지를 해줘야 한다. 텍스쳐 타입은 수술 후 별도의 가슴 마사지가 필요하지 않으며 구형 구축과 같은 부작용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모티바, 벨라젤과 같은 보형물은 실제 가슴과 비슷한 가슴 성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촉감부터 모양, 움직임까지 실제 가슴과 유사하며 눕거나 뛸 때도 불편함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나노텍스쳐 보형물인 모티바는 고유 식별칩이 보형물에 이식되어 있어 가슴 성형 후 위치나 상태를 파악하기 용이하고 가슴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인체공학적 설계로 이루어져 자연스러운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

벨라젤은 텍스쳐와 라운드 보형물의 장점을 결합한 보형물로 아시아 여성의 신체적 특성에 맞도록 설계되어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또 뛰어난 내구성으로 구형 구축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처럼 각각의 보형물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가슴 성형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을 거친 후 적합한 보형물을 찾도록 해야 한다.

가슴 성형 보형물뿐 아니라 의료진의 경험과 테크닉도 알아보는 것이 좋다. 가슴 성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료 및 수술 집도까지 책임지는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좋다. 또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도 알아본다면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마취과 전문의가 환자별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면 더욱 안전한 가슴 성형을 받을 수 있다.

칼럼니스트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지용훈

청담여신성형외과 원장 /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박영철]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