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여름휴가철 맞아 워터프루프 반영구화장 수요 늘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여름휴가철 맞아 워터프루프 반영구화장 수요 늘어
  • 비앤미성형외과 정진영 원장
    비앤미성형외과 정진영 원장
  • 승인 2019.06.27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가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시작된 가운데, 찜통 더위가 겹치면서 계곡이나 워터파크, 바다와 같이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물놀이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즐거운 마음도 잠시, 물놀이와 강한 햇볕에 무너질 메이크업 걱정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에 최근에는 워터프루프는 물론, 땀에도 강한 스웨트프루프, 모래에 강한 샌드프루프 기능까지 갖춘 다양한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으나 심각한 땡볕 더위에는 속수무책이다.

자연스럽게 시원한 물놀이와 더위에도 번지고 무너지지 않는 반영구화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 반영구시술은 눈썹이나 입술, 아이라인 등 피부의 표피층 하부와 진피층 상부 사이에 미세한 천연 색소를 주입하는 방법이다.

눈썹 문신이나 아이라인 문신의 경우 완벽한 눈썹 모양과 눈매 라인을 연출할 수 있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연스러운 인상 변화를 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반영구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도 짧아 퇴근 후 1~2시간 정도 시간을 내는 것만으로도 시술이 가능하다.

다만 해당 시술은 피부 표피층에 색소를 주입하는 문신의 한 종류로 엄연한 의료행위로 분류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의료기관에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아울러 반영구 화장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병원인지 확인해야 하고 환경부의 인증 받은 안전한 색소를 이용하는 가와 환자의 경과 상태를 잘 체크하는 병원인지 등을 꼼꼼하게 사전에 체크하는 것이 좋다.

만일 이러한 사전 확인 없이 시술을 진행하게 되면, 자신의 헤어 색상과 얼굴형, 피부색에 따른 자연스러운 시술이 이루어지지 못해 부자연스러운 인상을 갖게 될 우려가 있는데, 반영구 화장은 한 번 시술을 받으면 오랫동안 그 효과가 유지되는 만큼 신중한 시술 결정이 필요하다.

그뿐만 아니라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검증되지 않은 염료를 사용하는 업체라면 위생 상태도 의심되는 상황이기에 감염이나 염증, 흉터와 같은 부작용을 겪을 확률이 매우 높으므로 검증된 의료기관 내 전문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

칼럼니스트

정진영

비앤미성형외과 압구정점 원장 /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김건희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