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가슴성형 재수술을 피하기 위해 중요하게 봐야 할 점은?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가슴성형 재수술을 피하기 위해 중요하게 봐야 할 점은?
  • 부산BS더바디성형외과의원 장재훈 원장
    부산BS더바디성형외과의원 장재훈 원장
  • 승인 2019.06.2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산업의 규모는 의료산업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으며 최근에는 우리의 경제생활의 일부를 구성하고 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바이오 분야에 관한 깊이있는 정보 제공과 함께 경제적인 측면도 함께 체크할 수 있도록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 및 관련 생태계 전문가들이 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2019 G-BAS 심포지움 BS 더바디성형외과 장재훈 원장(우측)

가슴성형 재수술을 피하기 위해 중요하게 봐야 할 점은?

여름이 다가오면서 핫한 몸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모 TV프로그램에 나오는 여자 연기자가 가슴수술을 했다는 이야기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뜨거운 이슈거리다. 많은 여자들의 워너비가 얼굴이 예쁜 것보다 몸매가 예쁜 사람으로 바뀌고 있다. 부산서면에는 성형외과가 즐비하다. 예전에는 눈성형 상담을 받는 사람들이 많았다면 최근들어 가슴성형 상담이 부쩍 늘었다. 꾸준한 운동이나 마사지로는 반컵 정도의 사이즈 업 밖에 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보형물을 통해 볼륨감을 살리려는 여성들이 늘어가는 것이다.

이전에 비해 가슴성형은 보형물의 종류도 많아지고 자연스러움이 더해졌다. 물방울 가슴성형이 유행하던 시기를 지나 현재는 모티바, 벨라젤 등 마이크로텍스쳐의 등장으로 더 볼륨감 있으면서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이 가능하게 되었다. 가슴성형을 고려 시 가장 걱정인 것은 구형구축의 문제인데 물방울, 모티바, 벨라젤 등은 그런 부작용 걱정도 덜 수 있다. 촉감 또한 실제와 비슷하여 수술받는 환자의 만족도가 높으며, 의사도 수술하기가 편한 보형물이라는 의견들이 많다. 재수술을 할때에도 모티바와 벨라젤이 많이 선호되고 있다.

가슴성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이즈가 작거나, 짝짝이거나 하는 경우 불만족으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재수술 시에는 더욱 촉감이 좋고 자연스러운 보형물을 선호하게 되는데, 보형물도 중요하지만 의사의 경력을 잘 따져보아 결정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재수술을 하는 방법일 것이다. 또한, 가슴성형은 전신마취가 필요한 예민한 수술인만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병원에 상주해 있는지, 응급장비들이 구비되어 있는지를 알고 하면 안전성있는 수술이 가능하다.

성형외과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가슴성형을 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몸매를 위한 첫걸음일 것이다.

칼럼니스트

장재훈

부산BS더바디성형외과의원 원장(성형외과전문의)/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구철민]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