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가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치아 건강은 곧 온 몸의 건강 문제와 연결된다. 좋은 음식을 잘 먹어야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치아를 늘 깨끗하게 유지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이 때문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임플란트로 치아의 기능을 회복하는 경우가 많다.
임플란트는 유치, 영구치를 잇는 제 3의 치아라 불릴 정도로 치아의 기능을 대신할 수 있는 치료이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보험 적용 비율이 낮아 치료비용이 높은데다 치아를 식립하는 치료 과정, 치료 후 꼼꼼한 사후 관리가 뒤따라야 수명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임플란트의 수명을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 등장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3D컴퓨터 모의 수술로 치료를 계획한 후 식립해 치료기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됨은 물론 완성도 높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사전 모의 수술을 거쳐 임플란트를 적절한 위치에 식립할 수 있어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최소절개 임플란트로 치료 기간을 최소화하고 통증이나 출혈에 대한 걱정을 줄여 임플란트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환자들에게 적합하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다양한 장점을 가진 치료방법이지만 극도의 섬세한 기술이 필요한 만큼 치과 선택 시 임플란트 전문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위생 및 사후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 확인 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오랜 기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치료 후 양치와 치실을 사용하는 등 관리에 꾸준히 신경써야 한다. 또한, 숙련된 의료진의 정확한 임플란트 치료로 튼튼한 치아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칼럼니스트

이채윤
파주 운정 서울이고운치과 대표원장 /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권성민]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