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맞이 '퀵 성형', 필러 등 시술 전 전문의와 상담해야
여름 휴가 맞이 '퀵 성형', 필러 등 시술 전 전문의와 상담해야
  • 차은주
    차은주
  • 승인 2019.06.2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코너도 기획했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가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여름은 무더위가 지속되는 계절로, 이러한 폭염 때문에 일정한 기간 휴가가 주어지기도 한다. 이에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이들을 만나거나 여행을 떠나는 등 특별한 추억을 쌓고자 하는 이가 적지 않은데, 이러한 휴가를 맞이해 퀵 성형으로 이미지를 바꿔 보려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는 퀵 성형이 복잡한 수술 없이 간단하기 때문인데, 회복 기간 또한 오래 걸리지 않아 짧은 휴가 기간에 진행하기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인 퀵 성형은 스타일에이지 필러 등의 필러 시술로, 간단한 주사를 통해 성형 수술과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많이 쓰인다.

특히 필러 시술은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을 뜻하는 동안(童顔) 열풍에 힘입어 더욱 주목받기 시작했는데, 이마, 앞 광대, 볼, 팔자주름, 코 등 시술 부위가 세분돼 있어 원하는 부위에 정확히 볼륨을 채울 수 있다.

하지만 피부와 유사한 점도의 액체 상태를 주입하는 것이므로 안전성을 검증받은 필러를 사용하지 않으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필러 시술을 진행하기 전에 어떤 필러를 이용해 시술을 진행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스타일에이지 필러는 프랑스산 제품으로 최대 2년의 유지 기간을 자랑하는데,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외에도 콜라겐 생선을 촉진해 피부 탄력을 증진하며, 항산화제와 결합해 주름 개선에 특화됐다.

70개국에서 이용 중인 전 세계적 브랜드로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특허 기술인 IPA 공법을 사용해 유효성을 높이는 등 부작용 우려를 낮추었다.

필러 시술 또한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술 후에는 주사 부위가 약간 붉어지거나 멍이 생긴 뒤 1~3일 뒤 자연 소실될 수 있다. 시술 후 6시간 정도는 시술 부위를 건드리지 않아야 하며, 시술 직후에는 인공 선탠이나 사우나 등 강한 열, 강한 추위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도움말

홍형기

경주 씨앤미의원 경주점 원장 /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차은주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