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글래드성형외과 정규식 원장, ‘테오시알 제품을 활용한 코필러 성형술’ 세계적 학술지인 JPRAS에 논문 게재
대구 글래드성형외과 정규식 원장, ‘테오시알 제품을 활용한 코필러 성형술’ 세계적 학술지인 JPRAS에 논문 게재
  • 권성민
  • 승인 2019.06.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구 글래드성형외과 정규식 대표원장]

대구 글래드성형외과 정규식 대표원장이 발표한 'Filler rhinoplasty based on anatomy: The dual plane technique (해부학에 근거한 코필러 성형술 : 이중 평면 기술)'이라는 논문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성형외과 학술지이자 영국 성형외과학회 (the British Association of Plastic, Reconstructive and Aesthetic Surgeons) 의 공식학술지인 JPRAS Open (Journal of Plastic, Reconstructive and Aesthetic Surgery Open)에 게재되었다.

이 연구 따르면 보통의 필러를 활용한 코 성형술은 퍼짐의 위험이 있으며, 때로는 수술 직후에 모양이 제대로 유지되지 않기 때문에 코필러 성형술의 원하는 모양을 유지하고 퍼짐을 방지하기 위해 "이중 평면 기술"을 개발하였다고 한다.

연구에 따르면 연구기간동안 시술 받은 환자에서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구에서 필러로 코를 세워서 오랬동안 유지되는 등 환자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연구에 사용된 필러는 스위스의 TEOXANE사에서 생산된 테오시알 필러이다. 테오시알은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 100여국에서 시술되는 필러로, 특허받은 RHA 공법으로 만들어져 뛰어난 탄성과 점성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 시술 부위나 주름과 볼륨감을 채워 넣는 등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총 6가지 제품 라인으로 출시돼 있으며, 각 제품에는 국소마취제인 리도카인이 함유돼 시술 시 통증에 대한 우려도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정규식 대표원장은 “캐뉼라를 사용하면 혈관 손상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역행 선형 기법을 사용하여 혈액을 주입함으로써 천천히 절차를 수행해야한다” 라고 하였고, “실명의 위험에 대한 인식과 주의가 아주 중요하며, 나는 코 필러 시술을 아주 천천히 수행하는 것이 '합병증을 줄이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 라고 생각한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대구 글래드성형외과 정규식 대표원장은 미국성형외과학회, 대한성형외과학회 및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에서 연구결과를 잇따라 발표해 왔으며, 미용성형분야의 세계 3대 학술인 학술지인 PRS(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 Global Open), ASJ(Aesthetic Surgery Journal), APS(Aesthetic Plastic Surgery)에 다양한 주제로 논문을 지속적으로 게재하고 있으며 국내외 학회에서 활발한 발표 활동을 하고 있다.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