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참치 해체쇼로 오감만족, 천안 두정동 참치 맛집 ‘오마카세 참치 전문점‘
생참치 해체쇼로 오감만족, 천안 두정동 참치 맛집 ‘오마카세 참치 전문점‘
  • 최선희
  • 승인 2019.06.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외식업계에서는 '오마카세'의 인기가 뜨겁다. 오마카세(おまかせ)'는 사물의 판단, 처리 등을 타인에게 맡긴다는 일본어로 이것이 요리에서는 셰프가 내놓는 최상의 요리가 된다. 때문에 맛은 기본, 손님과 요리사 사이에 믿음이 있어야만 주문할 수 있다는 얘기이기도 하다.

천안에도 이런 맛의 자부심으로 손님들을 사로잡은 곳이 있다. 바로 천안 참치 맛집인 '오마카세 참치 전문점'이다. 이곳은 문을 연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참치 마니아 사이에서는 입소문 난 천안 맛집으로 45,000원부터 80,000원까지 다양한 참치 맛의 정수를 보여준다.

특히 이곳의 가장 큰 인기는 매주 월요일, 목요일마다 열리는 참치 해체쇼다. 통영 욕지도 청정바다에서 갓 잡은 참다랑어를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특별한데 50kg이 넘는 거대한 참다랑어가 눈앞에 생생히 올라와있으니 진풍경이 아닐 수 없다.

이 거대한 참다랑어를 전문적인 솜씨로 묵직하게 해체해나가는 조리장의 칼솜씨를 보고 있노라면 자신도 모르게 절로 감탄이 쏟아져 나온다. 또 각 부위마다 설명과 함께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부위들을 즉석에서 접시에 채워주니 입 안에서 감도는 참다랑어의 그 싱싱함은 꼭 한번 먹어봐야 할 맛이다.

이 즐거운 맛의 향연을 60,000원으로 무한정 즐길 수 있다니 가성비를 따진다면 더욱 만족할 만한 맛이 아닐 수 없다.

간혹 가격이 저렴한 오마카세 참치전문점에서는 눈다랑어나 황다랑어, 황새치를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천안 두정동 맛집 '오마카세 참치전문점'에서는 살이 단단하면서 지방함유도 많은 참다랑어만을 고집하는 것도 손님과의 믿음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다.

해체쇼는 참다랑어 공수에 따라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으니 직접 전화로 문의해보는 것이 가장 좋다. 또 해체쇼가 있는 날에는 특별히 집에서 아껴뒀던 술도 가져가 즐길 수 있는 것도 기억해두자.

참치전문점이 비쌀 것이라는 선입견과는 다르게 천안 '오마카세 참치 전문점'에서는 실속코스인 점심 초밥 특선도 선보인다. 참치, 생연어, 문어 등 싱싱한 고급 초밥세트와 함께 샐러드, 알밥, 튀김, 우동까지 포함된 든든한 코스를 단돈 만원에 즐길 수 있다. 참치맛을 더 즐기고 싶다면 참치 사시미 정식도 추천한다.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 있다. 또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니 방문하기 전에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