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의학상식] "종아리보톡스 효과, 지속시간에 대해"
[메디칼이코노미 의학상식] "종아리보톡스 효과, 지속시간에 대해"
  • 권성민
    권성민
  • 승인 2019.06.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세이지의원 로데오리 원장]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의료 상식 코너를 기획했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가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뛰거나 걷기 등의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서 체중이 줄어든다고 이미 근육이 생긴 종아리 는 쉽게 가늘어지기 어렵다. 종아리는 우리 몸에서 부종이 가장 잘 나타날 수 있는 부위다. 특히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종아리 부종에 의해 종아리알 사이즈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알제거를 위해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을 하면 오히려 더욱 굵어지기도 한다.

이러한 종아리알을 해결하기 위해 종아리보톡스 관리나, 종아리성형술까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종아리 보톡스 및 보톡스 칵테일 주사는 말그대로 보툴리눔 톡신을 이용해 종아리 신경과 근육사이를 보툴리눔 톡신을 통해 차단한다. 종아리 신경과 근육을 차단시켜 개인에 따라 다르나 약 4~6개월 정도의 효과가 유지된다.

종아리성형술 종류로는 신경성형술, 근육퇴축술 등이 있다. 종아리보톡스 가격에 비해 비교적 긴 유지기간을 가지나 2~3년마다 재수술을 해야 하고, 근육 섬유화와 가자미근육 보상비대 등의 부작용의 우려가 있다.

1~3년 주기로 재수술을 해야 하는 종아리 근육 퇴축술과 저렴한 가격만큼 효과가 오래 가지 못하는 종아리보톡스에 비하여 쫑알주사는 훨씬 장기간 평균 2~3년 이상 유지가 가능하며, 시술시간이 15분 내외로 짧고 간편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언제든지 받을 수 있다.

전반적인 종아리알이 고민이라면 쫑알주사를 고민해 볼 수 있다. 쫑알주사는 15분 내외로 이뤄지는 간편하고 안전한 시술로 보통 2~3년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비절개종아리퇴축술, 종아리퇴축술 및 신경차단술 후 후유증 중의 하나인 근섬유성 병변 및 근육 단축, 석회화 발생, 가자미근 보상발달 등을 치료하는 경우에도 효과적이다. 

칼럼 및 도움말 :  세이지의원 로데오리 원장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