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부동산창업 예정자를 위한 스마트하우스 주택임대관리 겸업/창업 전국 설명회
공인중개사, 부동산창업 예정자를 위한 스마트하우스 주택임대관리 겸업/창업 전국 설명회
  • 김현희
    김현희
  • 승인 2019.06.2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개보수만으로 운영 어려워진 공인중개사, 수익모델 다각화 시켜야

최근 부동산 시장이 거래절벽 장기화로 얼어붙으면서 폐업하는 중개업소가 늘고 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 따르면 올 4월 공인중개사 신규 개업 건수는 1520건으로 전년 대비 21.6% 감소한 반면 폐업 건수는 증가 추세에 있다고 밝혔다. 이는 중개보수에만 의지하던 현업 공인중개사의 수입이 줄면서 운영이 어려워지고 있다는 현 시장 상황을 보여준다. 

이에 대한민국 부동산종합서비스 1등 브랜드 스마트하우스는 전국의 공인중개사 및 부동산창업 예정자, 공인중개사자격증을 보유하고 창업을 고민 중인 예비 공인중개사들을 위한 주택임대관리 겸업/창업 전국 특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 스마트하우스 주택임대관리 겸업/창업 특별 설명회 현장>

스마트하우스에서 개최하는 전국 특별 설명회에서는 ▲중개보수 외 매월 1,000만원 고정수입 창출 노하우 ▲부동산업과 주택임대관리 겸업의 장점과 필요성 ▲고객확보 노하우와 영업/관리 실무 등 현재의 부동산침체기에 꼭 필요한 정보들과 부동산불황을 극복할 방법들을 제시한다. 

설명회 참가대상은 ▲중개보수 외 다양한 수익모델이 필요한 개업공인중개사 ▲체계적인 중개실무와 안정적인 고정수입을 확보하고 싶은 공인중개사창업 예정자 ▲업역 확장으로 수입을 증대하고 싶은 부동산관련업 종사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전국 특별 설명회를 준비한 스마트하우스는 매일경제와 국토교통부 97호 승인을 받은 사)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가 함께 만든 부동산종합서비스 브랜드로 2017년 국토교통부로부터 네트워크관리형 부동산종합서비스 예비인증을 획득, 2018년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국개대표브랜드 부동산종합서비스 부문 대상까지 수상해 명실공히 대한민국 부동산종합서비스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현재 전국 777개 회원점, 23개 개발/분양 사업지사를 구축하고 전국 56,336세대 임대주택을 관리하는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부동산 네트워크를 보유했을 뿐 아니라 국내 최초 원스톱 주택임대관리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하여 전국의 공인중개사 및 부동산업종사자들이 쉽고 편하게 주택임대관리를 겸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어, 전국의 공인중개사 및 부동산업종사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어 설명회에 대한 관심도가 더 뜨겁다. 

스마트하우스 관계자는 “현재 국내 부동산 패러다임은 주택임대관리업을 통해 부동산불황을 극복한 일본과 유사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며“선진국형 경제로 접어들며 임대주택이 크게 늘어난 우리나라에서 최근 그 필요성이 크게 증대되고 있는 만큼 공인중개사 및 부동산업종사자들에게는 업역확장과 수익모델을 다각화 시킬 수 있는 블루오션 이다.”라고 전했다.  

스마트하우스는 전국 회원점에 ▲체계적인 주택임대관리업 실무교육▲임대인 고객 수주연결 
▲공신력있는 스마트하우스 브랜드 제공▲임대관리 모바일 솔루션(어플리케이션)제공▲본사진행 라이프스타일주택 개발사업참여▲공동중개/분양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어 전국의 공인중개사 및 부동산업종사자들은 스마트하우스를 통해 업역확대 뿐 아니라 다양한 수익모델까지 확보할 수 있고, 전문성과 차별성을 가질 수 있다.

이에 스마트하우스 오산세마점 조광휘씨는 “작년 정부의 부동산정책 이후 부동산침체기를 겪으면서 운영에 어려움을 느껴 스마트하우스 회원점 가입을 했다.”며“스마트하우스의 체계적인 실무 교육지원부터 본사의 고객수주연결, 주택임대관리겸업을 통해 수익모델을 다각화시킴으로써 현재는 가입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오피스텔 80호 이상을 관리하면서 전속중개까지 확보해 안정기에 접어들었다”고 전했다. 

거래절벽의 장기화로 전국의 공인중개사가 중개보수만으로 먹고 살기 힘든 시장이 된 만큼 이제 차별화된 양질의 부동산서비스와 운영전략, 고정수익모델은 필수로 갖춰야 살아남을 수 있는 만큼 개업공인중개사 및 공인중개사창업 예정자, 부동산업종사자라면 대한민국 부동산종합서비스 1등 브랜드 스마트하우스에서 개최하는 주택임대관리 겸업/창업 전국 특별 설명회의 문을 두드려 보는 것이 좋다. 

스마트하우스 전국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일정은 스마트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