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바쁜 현대인, 당일임플란트로 치료시간 줄일 수 있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바쁜 현대인, 당일임플란트로 치료시간 줄일 수 있어
  • 연세현플란트치과 조익현원장
    연세현플란트치과 조익현원장
  • 승인 2019.06.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바이오 분야에 관한 깊이있는 정보 제공과 함께 경제적인 측면도 함께 체크할 수 있도록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 및 관련 생태계 전문가들이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살아가면서 치아를 상실하는 일은 생각보다 많이 일어나는데 갑작스러운 사고나 자연스런 치아의 노화, 질환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치아를 상실한다. 하지만 생각보다 주변에는 치아를 상실했는데도 큰 불편함이 없다면 치료를 뒤로 미루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이 있다. 상실된 치아의 치료를 뒤로 미루는 이유 중에 가장 큰 것은 일에 치어 사는 바쁜 현대인들의 시간 때문인 경우이다.

최근에는 치아를 상실했을 때 틀니의 불편함 때문에 그보다는 반영구적이면서 보다 자연치아에 가까운 저작력을 갖춘 임플란트가 더 주목받고 있지만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안정화를 기다리고 치아를 만들고 하는 등 많은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자꾸 미뤄지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에게도 편리하고 빠르게 자연치아에 가까운 임플란트로 상실된 치아를 만드는 방법이 생겼는데 바로 당일임플란트이다.

당일 임플란트의 경우에 하루 여러개도 식립이 가능하며 치료기간을 단축하는 것과 동시에 간단한 식사까지 가능해 회복도 보다 빠르게 진행이 된다. 거기다가 발치가 필요할 경우에도 발치 후 재방문 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있는 치아를 발치 한 후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함으로써, 발치된 자리의 잇몸뼈가 치유력이 가장 좋을 시기에 치료를 하여 골소실도 최소화하며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따라서 이런 방법을 당일임플란트 또는 발치즉시임플란트라고도 한다.

단, 당일임플란트, 발치즉시임플란트의 경우엔 잇몸뼈의 상태에 따라 당일 시술이 어려울 수 있으며 치료기간까지 길어질 수 있다.

또한 반영구적으로 사용을 하는 임플란트의 특징상 세심한 시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당일임플란트의 경우에는 여러 가지 첨단시스템이 사용된다.

임플란트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완벽한 시술도 중요하지만 추후 관리가 더 중요함을 강조하며, 임플란트보증제를 통해 임플란트환자의 평생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칼럼니스트

사진 : 수원 연세현플란트치과의 조익현대표원장

조익현

수원 연세현플란트치과의 대표원장 /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권성민]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