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생각병원, 몽골 헙스걸 관계자 대상 팸투어 진행.. 해외 의료교류에 앞장
바른생각병원, 몽골 헙스걸 관계자 대상 팸투어 진행.. 해외 의료교류에 앞장
  • 권성민
    권성민
  • 승인 2019.06.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바른생각병원(병원장 전택수)이 지난 5월 25일, 몽골 헙스걸 의료진 및 공연단을 대상으로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에서는 몽골 헙스걸 지역의 외과, 산부인과, 내과, 소아청소년과 전공의 의료진 4명과, 공무원, 비서실장, 대전 서구 힐링아트페스티벌에서 공연을 하기 위해 한국으로 온 공연단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바른생각병원의 전반적인 소개에 이어, 병원의 시설과 의료장비, 그리고 진료시스템을 둘러보았다.

바른생각병원 전택수 병원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나라 그리고 문화를 떠나서 의사라는 사명감 아래 치료에 대한 같은 생각, 곡민을 나누고 치료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싶다”고 말하며 “질환 치료를 위해 앞으로도 좋은 인연을 맺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환영 인사를 전했다.

팸투어 단은 환자에 대한 바른생각이라는 병원의 가치가 담긴 진료시스템과 전 병실이 4인실 이하로 구성된 병실, 그리고 대학병원급 첨단 3.0T MRI를 포함한 CT, 정밀 초음파, HD 내시경과 등의 의료장비 및 검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종합검진센터를 직접 견학하였다.

특히, 이번에 팸투어를 함께한 몽골 헙스걸 의료진들은 바른생각병원의 환자 중심 의료시스템을 직접 경험한 후 의료기술 공유 방안과 바른생각병원에 몽골 헙스걸 의료진 수련 가능여부 등 의료기술과 시스템 전반적인 교류 활성화에 큰 관심을 가졌다.

한편, 바른생각병원은 지난 18년 5월 보건복지부 지정 '외국인 환자 유치기관'으로 등록된 것이 에어,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팸투어 및 해외 의료관광 활동을 지속하며 경쟁력있는 한국의 의료서비스를을 알림으로써, 의료관광 활성화와 현지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의료관광 발전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해외 각국의 의료진들과의 척추 내시경 수술에 대한 수술법과 노하우를 교류하기 위해 해외에서 수술과정을 시연하면서 의료기술 전수도 시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해외 학회에 참석하여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바른생각병원의 척추 내시경 수술에 대한 임상사례를 발표하는 등 해외 의료관광 활성화는 물론, 해외 교류에도 힘쓰고 있다.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