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신라대학교 박재용 교수의 지도 논문, 한국산업비즈니스 학회 발표 논문으로 채택
부산 신라대학교 박재용 교수의 지도 논문, 한국산업비즈니스 학회 발표 논문으로 채택
  • 이향숙
    이향숙
  • 승인 2019.06.19 09: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신라대학원 이초양 논문 통해 향후 미용서비스 품질관리, 서비스교육, 조직관리 등 방안 제시
▲ 지난 15일 하계학술발표대회에서 논문발표 한 신라대 경영학과 이초양 대학원생과 지도교수 박재용
▲ 지난 15일 하계학술발표대회에서 논문발표 한 신라대 경영학과 이초양 대학원생과 지도교수 박재용

 

신라대학교 한국경영실무학회(회장 박재용)는 국내 유일의 경영실무 관련 학회로서 경영이론과 사례, 방법론의 개발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5일 대구 보건대학교에서 개최한 한국산업비즈니스 학회에서 박재용 교수가 지도한 신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과정 중인 이초양 대학원생은 중국인을 대상으로 미용서비스품질에 따른 긍정적 감정과 고객만족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논문을 발표했다.

이처럼 학회 측에서는 무엇보다도 중국 유학생에게 논문발표의 좋은 기회와 학생에게 동기부여의 기회를 베풀어 학회의 취지답게 미래 인재양성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발표 내용은 미용서비스에서 고객들이 지각하는 물리적 품질요소와 인적 품질요소에 의한 고객감정이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어떠한 영향이 있는지를 분석해 향후 미용서비스 품질관리와 서비스교육, 조직관리 등 방안을 제시했다.

본 연구를 통해 긍정적 감정이 고객만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고, 고객의 긍정적인 감정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품질의 수준 향상과 미용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요소 뿐만 아니라 서비스 접점에 위치한 서비스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이 이뤄져야 한다는 내용이다.

즉, 구체적으로 점포의 인테리어, 주차시설, 편리시설과 미용서비스는 종사자의 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고객과의 약속이행, 전문가적 기술수준, 고객 개인에 대한 배려 등에 관한 교육이 필수적사항이라는 것이다.

박재용 교수는 “앞으로도 교육자로서 좋은 기회를 최대한 마련해 학생들이 꿈을 잃지 않도록 소통하는 한국경영실무학회의 회장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9-06-19 11:36:20 (1.225.***.***)
실무와 학업의 연계는 늘 어려운 작업인데. 기대해봅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