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청-여성연합회, 봄맞이 김치 나눔행사 청녹채와 함께하다
구로구청-여성연합회, 봄맞이 김치 나눔행사 청녹채와 함께하다
  • 김건호 기자
    김건호 기자
  • 승인 2019.06.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5월 맞아 부자(父子)가정에 김치 나눔

(2019년 05월 02일) 구로구청(구청장 이성)과 구로구 여성단체연합회(회장 이화주, 이하 여성연합회)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5월 2일, 구로구청 앞 정자 쉼터에서 '구로구 여성단체연합회 김치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여성연합회는 구로구에 소재한 단체들 가운데 여성이 회장으로 있는 조직의 연합이다. 소비자지킴이, 새마을부녀회,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녹색어머니연합회, 대한미용사회 구로구지회, 민족통일 구로구협의회, 사단법인 한국부인회, 구로구의제21실천단, 대한적십자사 구로구지부 협의회, 주부환경 구로구연구 연합회, 안양천을 사랑하는 시민의 모임회, 대한간호사회 구로구지회 등이 이에 속한다.

여성연합회가 주관하고 구로구청과 농업법인회사 청녹채 주식회사(대표 염규상, 박승범, 이하 청녹채)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여성연합회 회원, 구로구청 공직자 및 청녹채 임직원 등 총 50여명 가량이 참여했다. 구로구에 거주하는 부자(父子)가정 100가구를 위해 김장담그기를 진행했으며 이성 구로구청장, 박칠성 구로구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김치나눔 행사에 사용된 절임배추와 김치양념은 국내 최대 배추산지로 잘 알려진 전라남도 해남군에서 직접 공수해왔다. 국내산 농산물 전문 유통업체인 청녹채에

서 후원한 해남 절임배추는 기온이 올라가면서 절임배추 수급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철저하고 꼼꼼한 위생관리하에 저온 보관된 상품이다. 좋은 품질의 우리 농산물을 사용하기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 갓 담근 김장김치의 뛰어난 맛과 향이 행사 진행인원들의 입맛을 다시게 했다는 후문이다.

박칠성 구로구의회 의장은 “아버지와 아들로만 이루어진 부자가정을 위해 우리 구로구 여성단체연합회의 어머니들이 나선 모습에 격려와 찬사의 박수를 보낸다”며 “이번 김치나눔 행사를 계기로 전국 각지의 신선하고 질 좋은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관내 복지사업을 계획중에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