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스마트치과 오휘성 원장, 매일경제tv ‘생생건강정보’ 출연해 임플란트 정보 제공해
서울스마트치과 오휘성 원장, 매일경제tv ‘생생건강정보’ 출연해 임플란트 정보 제공해
  • 박영철
  • 승인 2019.06.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스마트치과는 오휘성 원장이 지난 8일 오후 3시 방영된 매일경제tv '생생건강정보'에 출연해 임플란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김정연 아나운서가 mc를 맡고 있는 매일경제tv 생생건강정보는 각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이 패널로 출연해 평소 시청자들이 궁금해 하는 건강상식, 진료법, 질환예방법 등을 소개하는 의학전문 프로그램이다.

이날 전파를 탄 방송에 오휘성 원장은 치아건강 관리를 중점으로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시술의 과정 및 장점 등을 설명했다.

오휘성 원장이 설명한 바에 따르면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은 CT 등 영상 자료를 활용해 컴퓨터상에서 환자의 구강구조(위, 아래 턱뼈, 치아 배열 등)를 재연하고, 최적의 임플란트 시술 계획을 수립하고 환자 맞춤형 수술가이드를 3D 프린터로 출력, 이를 통해 만들어진 수술가이드를 환자 구강 내에 장착해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 것을 뜻한다.

수술가이드를 사용하면 사전에 계획된 대로 정확하게 시술할 수 있어 시술시간과 환자의 내원 횟수를 최소화활 수 있다. 또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은 임시 보철물의 사전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

임시 보철물을 수술 전에 미리 계획하고 디자인해 제작한 후 임플란트 식립과 동시에 임시 보철물을 장착할 수 있다. 임플란트 시술과 동시에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장점은 시간과 과정을 3D 컴퓨터 모의시뮬레이션으로 미리 보고 진단과 치료 계획을 잡을 수 있어 환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으로 과정을 미리 보고 시술방법을 결정하고 3차원 영상스캔 장비를 통해 빠른 시간 내 편안하게 구강 내를 촬영하며, 환자의 구강을 정확하게 구현한다.

잇몸 절개가 필요한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은 출혈과 붓기로 인한 통증과 불편함이 동반되고 염증과 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 그에 비해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은 잇몸을 절개하지 않거나 최소화해 수술의 붓기와 출혈이 적고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으며, 염증과 감염 위험이 적어 회복이 매우 빠르다.

오휘성 원장은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은 고령의 환자들이나 전신 질환으로 회복이 더딜 것으로 예상되는 환자에게 매우 활용도가 높다. 임플란트 식립 후 즉시 지대주 체결과 임치 보철물의 장착이 가능하므로 치과 방문이 어렵거나 빠른 시술을 원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적합하다"고 조언했다.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