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떨어진 피부탄력, 슈링크리프팅으로 개선 가능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떨어진 피부탄력, 슈링크리프팅으로 개선 가능해
  • 터치유성형외과 신우진 원장
  • 승인 2019.06.1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바이오 분야에 관한 깊이있는 정보 제공과 함께 경제적인 측면도 함께 체크할 수 있도록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 및 관련 생태계 전문가들이 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피부노화와 그 개선방법

피부노화는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개개인의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요인, 외부환경의 노출에 따라 시기가 다르게 발생하는데 이는 피부탄력을 줄이고 주름을 만들게 된다. 이처럼 피할 수 없는 주름이지만 탄력 개선을 통해 피부시간을 거꾸로 돌릴 수 있다.

탄력을 개선하는 리프팅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피부 탄력개선, 주름 및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슈링크리프팅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슈링크리프팅이란? 

슈링크리프팅은 일반 레이저가 침투하지 못하는 피부 속 깊은 곳에 초음파를 이용해 정확하게 피부를 리프팅하는 시술로 콜라겐 재생이 이뤄지도록 유도하고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절개가 없어 회복이 빠르다.

또한 나이에 상관 없이 볼살, 이중턱, 목주름, 이마주름, 눈꼬리 등 탄력이 떨어지는 곳에 맞춤 시술이 가능해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가 많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을 가진 슈링크리프팅 시술이지만 누구에게나 만족도가 높은 것은 아니다. 개개인마다 피부의 상태, 두께, 굴곡, 원하는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에 앞서 맞춤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슈링크리프팅은 안정성이 입증된 시술이지만 초음파 샷이 개인이 원하는 부위에 정확하게 전달 돼야 만족도 높은 시술이 이뤄질 수 있다.

특히,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저렴한 곳을 무작정 찾기 보다는 시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내 피부 상태를 체크 해보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칼럼니스트

신우진

안양 터치유성형외과 원장 /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박영철]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