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팔뚝ㆍ복부 콤플렉스 등 다이어트 고민이라면 지방흡입 및 람스 대안될 수 있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팔뚝ㆍ복부 콤플렉스 등 다이어트 고민이라면 지방흡입 및 람스 대안될 수 있어
  • 365mc 대전점 이선호 원장
  • 승인 2019.06.1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가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여름철을 앞두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다이어트를 통해 바디라인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특히 얇아진 옷차림에 팔뚝, 허벅지 등 신체부위가 평소보다 더 부각되어 본의 아니게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또 남성들 보다는 여성들의 경우 여름철 다이어트에 신경을 더 많이 쓴다. 이는 여름 휴가지에서 멋지게 뽐낼 비키니 패션을 위해 자신에 마음에 드는 몸매를 만들고자 하는 여성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같은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관심이 쏟아 체중감량에 돌입하지만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적지 않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평소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이요법을 유지하는 것이다. 하지만 직상생활 및 학업, 육아 등 지나치게 바쁜 하루 일과를 보내는 현대인들에게는 독하게 마음을 먹어도 정작 행동으로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렇다보니 의학의 도움을 빌려 체중을 감량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비만클리닉에서 다이어트를 돕는 다양한 방법은 많다. 허벅지 팔뚝 복부 등 부분비만으로 고민인 사람들은 고민 부위를 집중적으로 골라 지방을 분해흡입 할 수 있는 람스 같은 비만주사를 찾기도 한다. 람스 같은 주사요법은 부분 비만 해결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지방흡입가격 보다 저렴해 수요가 높다.

람스는 주사기로 지방세포를 직접 뽑아냄으로써 뚜렷한 체형개선 효과를 낸다. 지방을 뽑는 시술임에도 지방흡입수술과 달리 절개나 수술 없이 진행되며 마취를 하지 않고, 압박복을 입지 않아도 돼 간편 시술로 통한다. 또한 지방흡입 수술이나 기타 시술 후 울퉁불퉁해진 부위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그러나 사람마다 지방량과 체형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올바르고 안전하게 정확한 진단을 거쳐 맞춤 시술이 이뤄져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 시술을 했다고 무조건 완벽해지는 것은 아니다. 시술 후 긍정적인 현상을 유지를 위해 개인이 스스로 올바른 식단조절과 꾸준한 운동은 병행되야 한다.

칼럼니스트

사진=365mc 대전점 이선호 대표원장

이선호

비만클리닉·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 대전점 대표원장 /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김승진]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