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캠프 위캔캠프, 엠베스트 X 시원스쿨 강의 무료 제공 확정! 학부모 관심 증가
여름방학캠프 위캔캠프, 엠베스트 X 시원스쿨 강의 무료 제공 확정! 학부모 관심 증가
  • 이재웅
  • 승인 2019.06.1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캔캠프

여름방학을 맞아 성적 향상을 고민하는 전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7월 여름방학캠프 위캔캠프의 개최를 앞둔 ㈜한국진로개발원이 이번 여름방학 위캔캠프 참가 학생들에게 시원스쿨과 엠베스트 등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내 유일 최대 규모의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여름방학 위캔캠프는 학습과 진로, 진학, 인성 등 다양한 구성의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 진정성 있는 맞춤형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8기수에 걸쳐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되는 여름방학 위캔캠프 '서울대학교공신 학습실무법 캠프'는 약 400여명의 멘토 지원자 중 엄선된 150명의 서울대학교 재학생들이 참가 학생들의 멘토로 나서 1:1 개별 심층 멘토링과 과목별 공부방법, 학교생활전략, 방학 계획, 시험 준비 등의 내용을 지도한다. 또한, 참가학생들은 멘토들과 함께 대학 캠퍼스 투어를 통해 미래 대학생활과 학과 별 분위기 등 다양한 정보를 얻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2박 3일간 진행되는 캠프 일정동안 참가학생들은 일명 '공부의 신'이라고 불리는 서울대학교 공신들의 다양한 학습 노하우를 밀착 전수 받게 된다. 참가학생 1인당 배정된 서울대학교 5명의 멘토들은 소규모의 집중 학습력 강화 프로세스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킬 뿐만아니라 이외에도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의 주제로 멘토링을 함께 진행한다. 우수 멘토들의 학습 실무법과 진로 플랜 등을 전달받게 될 학생들은 이를 자신만의 학습법으로 만들고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위캔캠프 측은 이와 더불어 눈여겨볼 점이 다양한 교육 브랜드와의 컨텐츠 제휴에 있다고 설명했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2019 국가 브랜드 대상 외국어 교육 부문을 수상하며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시원스쿨과의 독점 제휴로 국내 최고급의 동영상 외국어 교육 컨텐츠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위캔캠프는 이번 여름방학 캠프를 통해 2018 공시매출기준 중등 인터넷 강의 1위를 기록하며 전국 중·고등학생부터 교사까지 다양한 수강층을 보유하고 있는 엠베스트와의 독점 제휴를 확정하며 학생들에게 성적향상을 위한 고퀄리티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번 위캔캠프 참가자들은 오는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엠베스트 사이트 내 단과 1강좌를 30일간 자유 선택해 수강할 수 있고, 시원스쿨 강의 역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국진로개발원 위캔캠프(이원석 대표)는 “참가 학생과 1:1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내부적으로 고비용에 대한 걱정의 시선도 많았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위캔캠프의 목적 자체가 멘토들이 학생들에게 멘토의 열정을 가장 온전하게 전달하는데 그 목적이 있기때문에 위캔캠프가 지향하는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전달, 학습 의욕 고취 등의 목표를 이루는데는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이어 “실제 지난 캠프 참가자 중 전교 1등 성적, 영어만점 소식을 알려오며 1:1 멘토링과 공신캠프의 긍정적인 가능성을 봤다. 이에 위캔캠프는 참가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발전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교육 브랜드와의 제휴를 확정했다”고 전하며 향후 진행되는 캠프도 멘토링 시스템과 컨텐츠 프로그램의 제공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이와 함께 참가학생들은 위캔캠프가 제공하는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참가학생들은 학업과 학습에 필요한 동영상강의 및 다이어리와 함께 일기장, 진로, 자격, 진학 등 미래 진로계획을 체계적으로 다져나는데 도움이 되는 커리어셀의 평생 무제한 이용권을 받게 된다.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고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볼펜, 전용 교재와 노트, 도서와 문제집 등의 증정과 캠프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 장학금 증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건강한 동기부여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해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공식접수의 시작과 함께 100여 명이 넘는 사전 상담문의로 캠프의 열기를 더한 위캔캠프는 6월까지 위캔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공식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위캔캠프 측은 더욱 많은 전국 학생들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조기 신청 접수자와 재입소, 동반입소 신청자들의 경우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