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아이템 만랩커피,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 전략 통해 브랜드 성장 이뤄
유망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아이템 만랩커피,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 전략 통해 브랜드 성장 이뤄
  • 김건희
    김건희
  • 승인 2019.06.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업 창업 분야 중 카페 창업 시장에서는 ‘스페셜티 커피’ 열풍이 시작됐다. 최근 블루보틀이 오픈함에 따라 커피 한 잔 가격이 웬만한 한 끼 식사 비용과 비슷함에도 많은 이들이 블루보틀의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기 위해 오랜 기다림을 감수하고 있다. 기존 커피보다 질적인 차이를 보이는 ‘스페셜티 커피’ 후기를 SNS에 높은 만족도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고 있다.

최근 커피 창업계에서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의 트렌드로 떠오른 ‘스페셜티 커피’는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SCAA, Special Coffee Association of America)에서 기준하는 100점 만점 중 80점 이상의 점수를 얻은 원두로 만들어진 커피로 최상위 등급의 커피로 분류되고 있다. 또한 생산량이 제한적이고 유통과정이 까다롭기 때문에 기존의 커머셜 원두와는 차별화된 품질을 가진 프리미엄 커피로 여겨져 고가에 판매되고 있다. 미국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블루보틀’이 국내 매장을 오픈하면서 많은 고객들이 스페셜티 커피의 품질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상위 7%의 프리미엄 원두로 만든 스페셜티 커피를 한 잔에 2~3천 원대에 판매해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만랩커피’가 유망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유망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아이템 만랩커피는 “DAILY SPECIALTY COFFEE”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매일 마실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스페셜티 커피를 고객들에게 제공, 스페셜티 커피의 대중화를 이끄는 국내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이자 100호점을 돌파한 글로벌 카페창업 브랜드이다.

만랩커피는 높은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어 일부 커피 마니아들만 즐기던 ‘스페셜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알려지며, 높은 고객 만족도로 각 가맹점의 매출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아울러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한 2018년 기업경쟁력지수 및 소비자 선호도 3개 영역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커피 선진국인 호주로의 진출에 성공해 5개 매장을 성황리에 운영하며 글로벌 까페 창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가장 큰 핵심 경쟁력은 프리미엄 스페셜티 커피의 ‘가격 경쟁력’이다. 기존 고가에 책정되어 일반 대중들이 스페셜티 커피를 접하기에 가격 부담이 큰 상황에서 만랩커피는, 스페셜티 커피 원두를 해외 농장에서 직접 수입, 기존 생두와 원두의 매우 복잡한 유통과정을 과감히 삭제하고 자체 공장에서 로스팅해 가맹점에 유통하는 ‘FARM TO STORE’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러한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만랩커피 가맹점에 거품 없는 낮은 원가로 프리미엄 스페셜티 커피 원두를 공급해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가맹점은 낮은 원가로 제공 받은 스페셜티 커피 원두를 소비자 판매가에 적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프리미엄의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낮은 소비자 판매 가격이 가맹주의 수익률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비슷한 수준의 수익률로 안정적으로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브랜드로 여겨지고 있다. 

실제로 만랩커피는 기업형 커피 체인점과 개인 카페 창업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권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타 창업 이후 매출 부진 등의 이유로 업종 전환 창업이나 업종 변경 창업으로 만랩커피 브랜드 리뉴얼 오픈 후 일 매출이 4배 이상 증가하는 커피숍 창업 성공 사례도 보유하고 있다.

덕분에 신규창업아이템이나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찾는 청년창업과 은퇴창업으로 많이 찾고 있다. 특히, 만랩커피 브랜드 창업을 목표하는 초보창업의 사업가들은 물론 여성창업아이템이나 주부창업아이템 등 여자창업을 목표하는 여성 사업가들이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주목하고 있다. 이들을 대상으로 만랩커피는 개인 카페나 커피숍 창업에 앞서 궁금한 사항을 해소해주는 오픈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만랩커피 창업을 목표하는 초보 창업의 사업가들에게 스페셜티 커피의 제조, 매장 운영, CS 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만랩아카데미’를 진행해 준 바리스타급의 커피전문가와 동시에 역량 있는 사업가를 키워내고 있어 업계 관련자들로부터 성공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만랩커피 관계자는 “카페 창업은 비교적 운영이 간편하고 수요가 풍부해 진입이 쉽다고 여겨지지만 경쟁이 치열하고 수시로 트렌드가 바뀌기에 개인카페창업 혹은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을 목표하기 앞서 창업 비용보다 경쟁력 관점에서 카페 창업이 이루어져야 함을 명심해야 한다. 만랩커피는 최근 세계 커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는 차별성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많은 가맹점에서 높은 성과의 매출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