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적]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 "나의 꿈 몰입하는 인생경영 네 가지 도구"
[신간서적]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 "나의 꿈 몰입하는 인생경영 네 가지 도구"
  • 신성대 기자
  • 승인 2019.06.1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말 원하는 삶을 살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책을 집어 들어라

-누구나 마음 속에 나만의 꿈을 염원하는 그 지름길로 안내할 것이다

- 대기업 인재개발팀 출신의 저자가 알려주는 자기계발 솔루션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 ㅣ 지은이 김상경 ㅣ 이코노믹북스 ㅣ정가 1.5000원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 ㅣ 지은이 김상경 ㅣ 이코노믹북스 ㅣ정가 1.5000원

"잠시만 한눈을 팔면

세상은 저만치 앞서 가고 있다.

친구에게, 동료에게, 후배에게 뒤처지는 공포

과거에 집착하게 만들고

눈을 들어 앞을 바라보는 것을 두렵게 한다.

어느 순간 한번쯤은

고민하고 또 조언을 청하는 살아남기’,

그에 대한 해답을 이 책에서 찾았다."

-추천서 중에서-

[신성대 기자]김상경 작가의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 >는 은퇴를 걱정하던 평범한 회사원에서 성공한 자기계발 강사이자 독서법 강사, 작가가 된 저자가 원하는 삶을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대기업 인재개발팀에 근무하며 쫓기듯이 자기계발을 했지만 숱하게 시행착오만 거듭한 그가 마침내 그토록 원했던 인생 궤도에 올라선 이야기를 들려준다. 지난 인생을 결산하고 앞으로 남은 삶을 계획하는 방법, 인생 계획을 실천하는 방법, 수백 권의 책을 읽으며 찾아낸 독서법 등 그의 실패와 성공을 통해 배울 수 있다. 또한 자신이 가진 한정된 인생 자원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원하는 삶에 다다르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저자가 수만 시간의 독서와 만남과 수강을 통해 얻은 현자들의 지혜와 경험을 자신의 삶을 통해 치열하게 검증한 자기 실천의 결과물이다. 원하는 삶을 위한 이론과 도구뿐만 아니라 실천해서 성공한 사례까지 보여준다.

은퇴를 걱정하던 평범한 회사원에서 성공한 자기계발 강사이자 독서법 강사, 작가가 된 저자가 원하는 삶을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대기업 인재개발팀에 근무하며 쫓기듯이 자기계발을 했지만 숱하게 시행착오만 거듭한 그가 마침내 그토록 원했던 인생 궤도에 올라선 이야기를 들려주고 방법을 공유한다.

이 책의 내용은 저자가 자신의 삶에서 경험하고, 그 경험을 통해 찾아내 검증한 자기 실천의 결과물을 담고 있다. 20년 가까이 자기계발에 몰입하고 10년 넘게 직원교육을 담당했던 저자는 단편적인 자기관리, 자리기계발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인생은 복합적이고 시간, 독서, 정보, 인맥 등 성공 자원들도 다양하기 때문이다. 한 가지 자원만 잘 관리해서 성공한 기업은 없듯이 우리 인생도 마찬가지다. 수없이 많은 자원이 있고, 그중에서도 핵심자원은 그 존재를 명확히 인식하고 치밀한 계획과 시스템에 의해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고 저자는 주장한다.

저자는 자기계발의 핵심자원으로 ‘비전’ ‘독서’ ‘메모’ ‘인연’을 꼽으며 이 네 가지 핵심 자원을 ‘한 방향 정렬’하는 자신만의 자기계발 도구와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가 시간관리와 자기계발 대가들의 방법에서 착안해낸, 삶을 결산하고 꿈을 정비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해주는 ‘비전노트’, 일상과 정보를 자신의 미션을 향해 한 방향으로 잘 정렬할 수 있도록 하는 ‘메모노트’, 30대가 되어서야 독서를 시작한 저자를 독서법 강사가 되게 해준 ‘독서노트’, 자신의 꿈에 자극이 되는 이들과 관계를 숙성시켜야 할 때 실용적인 ‘인연노트’ 등이 그것이다. 저자는 누구나 자신의 도구와 시스템을 벤치마킹해 그들에게 맞춰 변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포맷과 사용법을 이 책에서 낱낱이 공개하고 있다.

30대 중반까지는 메모도 하지 않았고 독서도 하지 않았고 자기계발이 뭔지도 모르고 살았던 저자는 시스템적으로 자기계발을 시작한 지 불과 3~4년 만에 뛰어난 ‘스펙’의 대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기계발과 인생경영을 강의하는 수준에 이르렀고, 자기계발 작가가 되었다. 저자는 부족한 지능, 부족한 시간, 부족한 노력을 보충해 주고 보완해 주는 것이 바로 시스템이라고 강조하며 짧은 기간에 자신의 꿈에 급격히 다가설 수 있었던 것은 ‘시스템 효과’ 덕분이라고 한다.

지난 인생을 결산하고 앞으로 남은 삶을 계획하는 방법, 인생 계획을 실천하는 방법, 수백 권의 책을 읽으며 찾아낸 독서법 등 그의 실패와 성공을 통해 배울 수 있다. 또한 자신이 가진 한정된 인생 자원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원하는 삶에 다다르는 방법을 제시한다. 스스로 인생을 주도하며 원하는 삶을 살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도록 하는 책이다.

이 책을 보고 놀라는 것은 마지막에 수록된 600여 권의 각각의 분야별 책에 대한 목록과 점수는 우리 모두에게 엄청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다. 자기가 원하는 분야별의 저자과 매겨둔 점수를 보고 책을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 책의 1p에 <김상경의 일독삼행 영감노트>를 실어 1독, 2독, 3독의 날짜를 기록하고 감동문구를 적게 했다. 이 부분은 다른 책에도 언제든 적용해 볼 수 있다.

저자 김상경은 위대한 책과 강의에서 얻은 지혜를 20여 년간 열심히 실천하고, 그 실천 경험을 더한 지혜를 다른 사람들과 열심히 나누어왔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인재개발팀에서 11년간 항공사 취업의 꿈을 면접하고 그렇게 입사한 조종사, 승무원, 정비사, 일반직 후배들에게 꿈과 독서를 가르쳤습니다. 퇴직 전 연도에 실시한 31차례의 강의에서 수강생 전원 만점을 3번이나 기록할 만큼 자신만의 꿈을 찾고 이루기를 바라는 이들이 눈물로 자신을 돌아보고 지혜롭게 미래를 준비하도록 도와주는 선배로 유명했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위협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해법을 제시하는 이는 많지 않습니다. 이 책은 철저히 개인의 해법을 담았습니다. 세상에 대한 막연한 이론과 주장이 아니라 그 세상을 대적해야 하는 나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제 강의 중에 눈물을 펑펑 쏟아내던 한 승무원처럼 이 책 역시 독자들에게 자신만의 꿈을 찾고 이루는데 큰 감동과 자극, 지혜와 영감이 되었으면 합니다.

평범한 지능과 시간과 노력의 한계를 초월시켜 주는 다양한 절대영감을 체험하면서 그것을 가능하게 했던 노하우와 시스템을 강의로는 다다를 수 없는 시공간 넘어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이 책을 썼습니다. 지금은 꿈을 돕는 회사 드림플래닛 대표로서 아시아나항공에서 쌓은 오랜 승무원 채용 면접관 경험을 살려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꿈과 독서를 잊은 사람들에게 꿈독서법을 알려주면서 꿈꾸어왔던 드림 마에스트로로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