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투자이민 (EB-5) 현대화 방안, 최종 단계 임박
미국투자이민 (EB-5) 현대화 방안, 최종 단계 임박
  • 이민영
  • 승인 2019.06.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도부터 시행된 미국 투자이민 프로그램 현대화에 대한 논의는 오바마 행정부 때부터 현재 트럼프 정부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투자이민 현대화 제안서의 세부사항은 법이 시행되는 것을 전제로 관보에 공시되기 전에는 공개되지 않지만 2017년도 1월에 미연방 이민국 (USCIS) 이 제안서의 세부사항 일부를 공개했다. 주요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다.

▲투자금액은 100만 불 또는 50만 불에서 180만 불 또는 135만 불로 인상한다.
▲주정부에서 가지고 있던 TEA지역 선정권을 미연방 이민국이 가져간다.
▲임시 영주권 취득 후 투자자가 참여하지 않더라도 동반가족 개개인이 조건 해지 신청 자격을 갖는다.

미연방 이민국은 2019년도 2월 22일 미연방 예산 관리국 (Office of Management and Budget, OMB)에 위와 같은 제안서를 제출했다. 미연방 예산 관리국은 제안서를 검토할 시간으로 수일 또는 수개월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데 검토가 종료되면 1개월 또는 3개월의 관보 공시 기간 후 즉시 효력을 갖는다. 이는 2년 넘게 끌고 왔던 투자금 인상 내용을 포함한 미국투자이민 (EB-5) 현대화 방안이 이제는 정말 최종 단계에 임박했음을 의미한다.

미 회계연도는 전년도 10월 1일부터 적용되기 때문에 유수의 이민 업계 관계자들은 9월 30일 이후의 전개가 미국투자이민 흐름의 관건이라고 판단하고 있으며 투자금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고려이주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달러의 환율 역시 꾸준히 상승폭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투자금마저 50만 불에서 135만 불로 두 배 이상 인상된다면 현시점에서 투자이민을 신청하는 것과는 상당한 금액 차이를 보게 될 수밖에 없다”라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이민, 미국투자이민을 계획 중이라면 얼마 남지 않은 세 달이라는 기간 안에 안전한 리저널 센터 프로젝트를 비교•선정하여 단정을 지어야 한다”고 말했다.

29년 이민 업력의 고려이주공사는 오는 6월 21일(금) 13시,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3층 포시시아룸에서 미국투자이민 세미나를 개최한다. 해당 세미나에서는 현시점에서 최적의 미국투자이민 준비 방법과 필수 사항 등 미국투자이민에 대한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할 예정으로 미국투자이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고려이주공사는 29 년의 업력으로 15,000세대 이상의 독보적인 이민 송출 이력을 가지고 있는 이민 전문 기업으로 서울 본사는 물론 해외 직영법인 운영으로 고객에게 보다 밀착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