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비호감 인상 원인 입매교정 보톡스로 해결 가능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비호감 인상 원인 입매교정 보톡스로 해결 가능해
  • 로즈피부과 윤영민 원장
  • 승인 2019.06.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가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은행원인 여성 A 씨(28)는 고객을 상대하는 직업인만큼 항상 웃는 얼굴을 유지하려 노력하지만 입술 모양이 틀어지고 웃을 때면 한쪽 입꼬리만 올라가는 입매 탓에 오해를 받는 경우가 많아 큰 스트레스를 느꼈다.

입매가 처져 있거나 입술이 비대칭인 사람이 경우 항상 화가 나 있는 사람, 불만이 많은 사람, 비웃고 있는 표정 등으로 오해를 받기 쉽다. 이런 이유로 승무원이나 호텔리어, 영업사원, 판매 직원 등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20~30대의 젊은 직장인들 중 입술이 도톰하고 살짝 올라간 입꼬리의 웃는 입모양을 만들기 위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경우가 부쩍 많아졌다.

비대칭 입매는 입술의 좌우 균형이 맞지 않는 증상으로 한쪽 입술만 올라가 비웃는 모습으로 웃게 된 환자, 아랫입술이 한쪽으로 치우쳐져 어눌한 인상이 된 환자 등이 있다.

위, 아래 모두 비대칭인 경우, 한쪽만 문제인 경우 등이 있으며, 어떠한 쪽이든 비대칭 입매와 처진 입꼬리, 한쪽만 올라가는 입꼬리 증상은 환자의 외모와 인상뿐 아니라 대인관계에 대한 자신감까지 크게 망가뜨릴 수 있다.

비대칭 입매를 교정하고자 하는 경우 수술에 비해 빠르게 치료받을 수 있고, 치료의 흔적이 남지 않는 입매교정 보톡스 치료가 효과적이다.

입매교정 보톡스 시술은 비대칭 입매, 처진 입꼬리 교정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며, 단순히 양쪽 입술 비대칭이 개선되는 것뿐 아니라, 입 주변의 웃는 표정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우아한 모습으로 변화시킬 수 있게 된다. 위턱이나 아래턱뼈의 비대칭에 의한 입매 비대칭 역시 아주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양악 수술 및 치과 교정 치료 없이도 개선이 가능한 경우도 많다.

입매교정 보톡스 시술은 치료 후 2~3주 뒤부터 뚜렷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밝게 웃는 표정 연습과 추가 시술을 통해 효과를 오래 지속할 수 있다.

입매교정 보톡스는 주사를 이용한 시술이기 때문에 수술에 비해 시술시간이 짧고, 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는 편이며, 시술을 받은 티도 거의 나지 않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있다. 보다 정확한 진단과 지속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시술하는 곳을 선택해야 하며, 충분한 상담을 거쳐 얼굴과 조화를 고려해 시술해야 한다.

칼럼니스트

윤영민

청담 로즈피부과 원장 /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박영철]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