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한의원 종로점에서 ‘이혜민한의사의 당뇨치료사례집’ 출판기념 저자와의 만남 진행
아리랑한의원 종로점에서 ‘이혜민한의사의 당뇨치료사례집’ 출판기념 저자와의 만남 진행
  • 권성민
  • 승인 2019.06.10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판사 주식회사 글로벌아리랑은 이혜민한의사가 지난 5일 종로3가역 국일관 드림팰리스 6층 아리랑한의원 종로점에서 ‘당뇨치료! 당신도 가능합니다! 이혜민한의사의 당뇨치료사례집’ 출판기념 저자와의 만남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당뇨환자들의 당뇨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당뇨치료! 당신도 가능합니다! 이혜민한의사의 당뇨치료사례집’ 저자인 이혜민한의사를 초청해 이뤄졌다.

당뇨한의원 한의사 이혜민한의사는 당뇨한방치료를 널리 알리기 위해 ‘당뇨초기 혈당잡기’, ‘초기당뇨 밥부터 바꾸자’, ‘당뇨발저림 요당도 치료하자’ 등의 당뇨책 출간 이외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 ‘이혜민한의사의 당뇨스쿨’로 이름을 널리 알려 총 조회수 약 174만회, 구독자 17,700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저자와의 만남과 함께 진행된 당뇨교육은 ‘당뇨한방치료 사례 16가지 소개’와 ‘당뇨를 이겨내는 방법’을 주제로 당뇨한의원 한의사의 강좌, 질의•응답시간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구체적으로는 ▲요당을 치료했더니 당뇨 증상이 호전된 사례 ▲비만당뇨 내장지방부터 줄여야 했던 사례 ▲인슐린도 줄이고 당뇨발저림도 호전된 사례 ▲당뇨발저림과 더불어 수면도 개선된 사례 등 다양한 환자의 사례를 소개했다.

날로 늘어가는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각심이 커지고 있다. 이 질환을 방치할 경우 체중감소 혹은 증가, 목마름, 잦은 소변, 피로감 등 증상뿐만 아니라 당뇨발저림 등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이 교육에 따르면 당뇨병 치료방법 중 당뇨한방치료를 고민해볼 수 있으며, 당뇨한방치료는 환자의 체질, 장부기능 등 진단결과에 따른 당뇨한약 처방, 침치료, 그리고 잘못된 생활습관 교정까지 같이 진행한다고 한다. 당뇨한약 등 한방치료는 당화혈색소, 혈당, 요당 등의 당뇨 관련 수치의 안정화, 당뇨 •합병증 증상 개선과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소개했다.

이날 참가자 중 한 명은 “당뇨 진단 받은 지 5년이 됐다. 강의를 들으면서 한방치료로도 당뇨가 치료됨을 알 수 있었다”라고 당뇨교육 소감을 말했다. 한편 출판사 주식회사 글로벌아리랑은 이번에 진행한 저자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매달 아리랑한의원 종로점 이혜민한의사와 함께 당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뇨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리랑한의원 종로점 전화 혹은 이혜민한의사의당뇨스쿨 카카오플러스친구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