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키체인, 중국 국제 무역 및 경제 협력 아카데미와 협력 진행
웨이키체인, 중국 국제 무역 및 경제 협력 아카데미와 협력 진행
  • 장인수 기자
  • 승인 2019.06.0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이키체인 & 상업부 연구원 계약식

2019년 6월 4일 - 6월 웨이키체인이 중국 국제 무역 및 경제 협력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와 전략적 협력 합의를 이끌어 냈다.

합의에 따라 양측은 신용 경제, 특히 비즈니스 신용 분야에서 블록체인의 응용 가능성과 중요성 그리고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위험 예방과 시장 규제 등에 대한 심도 높은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각 사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아카데미의 제안으로 양사는 베이징에서 열린 ‘블록체인과 신용 경제의 결합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개막 보고서 컨퍼런스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 컨퍼런스의 주요 안건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신용 경제와 비즈니스 응용 분야에서의 적용 방법’이었으며,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블록체인과 신용경제의 결합’에 대한 구체적인 이행 계획을 두고 논의를 가졌다.

홍콩 컨퍼런스 현장

이듬해 1월 22일 중국 상공부와 홍콩 무역 개발 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 11회 중국(홍콩) 무역 박람회에서는 서비스 무역 및 핀테크 상업 팩토링 세미나가 진행되었고, 웨이키체인의 CTO인 리차드 첸은 ‘블록체인을 통한 공급망금융 강화’를 주제로 연사로 초청됐다.

이와 같이 8개월 간의 지속적인 노력은 아카데미와 이를 지원하는 기술 팀이 상당한 성과를 거둘 수 있게 했다. 아카데미는 7월 중으로 ‘블록체인과 신용 경제의 결합 대한 조사 결과’에 대한 개막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8월에는 15만 단어로 구성된 ‘블록체인과 신용 경제’에 관한 책을 출간하여 총 3000부의 사본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 책은 금융과 무역 그리고 법률을 포함한 주요 산업 분야에 대한 소재를 내용으로 한다.

웨이키체인은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최첨단 전문 기술 지식을 활용해 교육을 지원한다. 앞선 일련의 행보는 비즈니스 연구 분야에서 블록체인의 응용을 실질적인 단계로 발전 시킬 거대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여지며, 여기서 웨이키체인은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개발 분야 주도권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