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슈링크, 울쎄라..탄력있는 동안얼굴을 위한 노하우?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슈링크, 울쎄라..탄력있는 동안얼굴을 위한 노하우?
  • 의정부피부과 세인트클리닉 김성수원장
    의정부피부과 세인트클리닉 김성수원장
  • 승인 2019.06.0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산업의 규모는 날로 증가하고 있어 정부에서도 신경을 쓰고 있는 분야입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바이오 분야에 관한 깊이있는 정보 제공과 함께 경제적인 측면도 함께 체크할 수 있도록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 및 관련 생태계 전문가들이 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동안얼굴을 위한 울쎄라와 슈링크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童顔)이 뷰티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최고의 찬사가 됐다. 때문에 쌍꺼풀과 코수술로 대표되던 성형시장의 화두가 ‘아름다움’에서 ‘동안’으로 옮겨가면서 울쎄라, 슈링크 등 노화흔적을 지우는 각종 리프팅 시술에 중, 장년층은 물론 젊은 층까지 몰리고 있다.

동안으로 보이는 가장 큰 요소는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이다.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날렵하던 턱선이 뭉툭해지며 형태가 변할 뿐만 아니라 턱과 목 라인의 경계가 불분명해져 얼굴이 커 보이면서 실제 나이보다 나이가 들어 보인다.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 얼굴의 연부조직을 지지하는 인대가 약해져 얼굴의 탄력을 결정하는 근막층(SMAS층)의 무게중심이 중력 방향으로 쏠리면서 피부 늘어짐과 쳐짐이 생긴다.

이렇게 SMAS층에서부터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면 홈케어로 이를 막기에는 역부족이다. 이 같은 경우 보다 근본적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KFDA)에서 그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은 ‘슈링크’는 피부노화를 좌우하는 SMAS층을 타깃으로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 깊이 전달해 콜라겐을 재생시키고 피부를 안쪽으로 끌어당겨 리프팅과 타이트닝 효과를 촉진한다. 특히 이마, 눈가, 팔자주름, 이중턱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한 비수술적 페이스리프팅으로,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보여준다.

2009년 미국식품의약국(FDA)에 승인을 받은 ‘울쎄라’는 리프팅 시술의 대표주자로 현재까지 국내 레이저 리프팅을 선도하고 있다. 초음파가 피부 깊숙한 SMAS층 부근에 수축을 유발하여 비수술적 안면거상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진피 층의 광범위한 열 자극, 피하지방의 치밀화 등을 통해 안면윤곽 교정효과가 있음도 보고된 바 있다.

그리고 함께 하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더미오케어(Dermio care)’는 음이온을 이용해 피부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재생, 신진대사를 유도하는 시술로 노화방지와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이다. 세포분열 촉진 및 피부재생으로 피부장벽을 강화시켜 특히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환경에서 피부를 보호한다.

결국은 숙련된 시술자가 중요 

의정부슈링크나 의정부울쎄라 등으로 검색하고 내원한 환자분들 중에는 간혹 무조건 샷수가 많거나 시술 강도가 세면 효과가 좋을 거라 생각하시고 욕심을 내시는 분들이 있는데, 사람마다 피부 탄력과 근육, 지방량, 나이가 다르기 때문에 고객의 상태를 파악해 적절한 맞춤형 시술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울쎄라의 초음파 강도가 더 강하므로 많이 처진 부위는 울쎄라로 시술하고 덜 처진 부위는 슈링크로 병합 치료함으로써 통증과 부작용은 줄이고 효과는 더 높일 수 있다.

얼굴은 많은 신경과 근육이 몰려 있어 신경손상, 염증 등 숙련 부족으로 인한 여러 부작용이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케이스가 풍부하여 경험과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슈링크도 울쎄라 시술 경험이 많은 숙련자가 시술을 더 잘할 수밖에 없다.

한편, 의정부 세인트클리닉은 안전한 울쎄라, 슈링크, 물방울리프팅, MPR, 엑실리스, 에어젯, 더미오케어 등 리프팅 및 피부재생 관련 다수의 첨단장비를 구비하고 개인 맞춤형 리프팅 시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칼럼니스트 김성수

의정부피부과 세인트클리닉 원장/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노성민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