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변론학술연구회 충북본부, 청주시 공무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소통리더 과정’ 진행
한국변론학술연구회 충북본부, 청주시 공무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소통리더 과정’ 진행
  • 김진선
    김진선
  • 승인 2019.06.0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폰과 SNS 활용교육 및 공직자들의 신뢰감과 전문적 보이스를 위한 스피치 교육 진행

한국변론학술연구회 충북본부에서는 3월부터 5월까지 청주시 공무원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소통리더과정’을 진행했다.

한국변론학술연구회는 국민의식 개혁 및 올바른 언어문화 창달이라는 지침아래 국어순화정착 및 가치관 적립을 목적으로 한 국내 최대의 스피치 학술 연구법인이다.

매주 화요일 총 12강으로 진행된 소통리더 과정은 급변하는 시대에서 필요한 스마트 폰과 SNS 활용교육 및 공직자들의 신뢰감 있고 전문적인 보이스를 위한 스피치 교육을 진행했다.

청주 한샘리더십스피치학원 대 강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공직에서 필요한 프레젠테이션 스킬과 리더의 스피치 트레이닝과 함께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SNS 소통을 교육했다.

SNS 교육은 4차산업혁명연구원 최재용 원장과 윤성임 이사를 초청해 유튜브 활용방법과 카드뉴스 제작실습을 진행했다.

한국변론학술연구회 충북본부회장이며 한샘리더십스피치학원장 맹계실 원장은 “현대인들이 갖춰야할 전문적인 스피치 교육에 스마트 시대에 필요한 SNS 소통이 더해져 더 실용적인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계획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을 수강한 공무원은 “다양한 강의구성이 너무 좋았고, 공무원들에게 이런 교육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