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소방단체 “소방관 국가직화 전환 촉구” 
[포토] 소방단체 “소방관 국가직화 전환 촉구” 
  • 모동신 기자
  • 승인 2019.05.2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가 27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촉구”성명를 발표하고 있다.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가 27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촉구”성명를 발표하고 있다.

[모동신 기자]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가 27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촉구”성명를 발표하고 있다.

이들은 “전국 150만 소방인 가족을 대표하여 호소한다.”며 “돌아오는 임시 국회에서 반드시 법안이 통과될 수 있기를”촉구했다.

이들은 “현대사회의 재난 양상은 과거와 확실히 다르다. 단순히 조심하는 것만 갖고
는 우리의 안전을 지킬 수 없다.”며 “고도화된 재난재해 대응시스템과 총체적
인 민관군의 상호 협력 활동이 없이는 당장 무엇이 우리의 생명과 삶의 터전
을 위협할지 모른다”고 말했다.

이들은 “오늘 현재까지도 전국 5만여 지방직 소방공무원들은 지자체 재정여건에 따라 최소한의 인력도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엄청난 격무에 시달리고 있으며 노후되고 부실한 장비로 인해 생명이 위협받고 있는 현실이다.”면서 “국민의 안전은 국가 책임져야 한다. 목숨 바쳐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구하는 소방관의 안전은 국회가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과 최인창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 김옥주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수석부총재, 허명관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사무총장, 권병완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사무국장, 김영실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실장, 한호연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주승호 한국소방기술사회 회장, 김기항 한국소방기술인협회 협회장,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 회장, 김은식 한국소방시설협회  권영진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 회장오대희 대한소방공제회 상임이사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