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구 구입…서민갑부 소개 리퍼브 가구 전문 용인 가구할인매장 ‘서민가구마트’에서
합리적인 가구 구입…서민갑부 소개 리퍼브 가구 전문 용인 가구할인매장 ‘서민가구마트’에서
  • 김현희
  • 승인 2019.05.2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인해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성능은 정품과 똑같지만 가격은 40~60% 가량 저렴한 ‘리퍼브(refurbished·재공급품)’ 제품으로 눈을 돌리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 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75%의 소비자가 ‘B급 상품을 구매하는 건 똑똑한 소비활동’이라 답하기도 했다.

다양한 리퍼브 제품 중에서도 특히 고가에 속하는 가구의 경우, 유통 과정에서 살짝 흠집이 나거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리퍼브 가구만을 찾아 가구단지를 전전하는 소비자를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다. 이에 스크래치가구나 리퍼브 가구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가구할인매장까지 등장하고 있다.

여러 가구할인매장 중에서도 용인에 위치한 ‘서민가구마트(SI퍼니처&SI마트)’는 혼수 가구에 큰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나 오래된 가구를 교체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유독 인기가 많은 곳이다. 이미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채널A의 서민갑부는 물론, KBS2TV 생생정보통, MBC 생방송오늘아침 등 여러 방송 매체에 소개된 전적이 있는 공신력 있는 가구 업체다.

서민가구마트에서는 ▲장롱, ▲소파, ▲식탁, ▲침대, ▲매트리스, ▲거실장, ▲책장, ▲화장대 콘솔, ▲서랍장, ▲원목가구 외에도 ▲전자기기, ▲주방가전, ▲침구/인테리어, ▲유아/애완, ▲스포츠/식품과 같은 가정용품이나 생활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리퍼브 제품이 아닌 정상 제품도 취급하고 있으며, 특가나 행사를 통해 리퍼브나 스크레치가구와 동일한 가격에 정상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최근에는 공식카페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기존 할인가보다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용인 이마트 동백점 홍보관에도 입점돼 있어 해당 장소에서도 서민가구마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입점 요청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만큼, 판매처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서민가구마트 관계자는 “스크래치 가구나 리퍼브 가구는 대부분 새 제품과 크게 다름 없기 때문에 금액적으로 큰 메리트를 가져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사람들에게 현명한 가구 구입 방법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라며, “자사 매장을 방문할 경우 직접 눈으로 가구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할인행사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