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마블, 23일 여러 퍼블릭 체인에서 하이퍼 스네이크 동시 출시
믹스마블, 23일 여러 퍼블릭 체인에서 하이퍼 스네이크 동시 출시
  •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05.2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0일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제작 플랫폼인 믹스마블의 생태계 토큰 MIX TOKEN (믹스 토큰)이 대형 거래소 빗썸과 빗썸 글로벌 그리고 비트막스에 동시 상장했다.

큰 성과에 이어 믹스마블은 오는 23일 자체 시그니처 제품인 하이퍼 스테이크는 주요 퍼블릭 체인 이더리움과 트론 및 온톨로지에 탑재 되어 동시 출시된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퍼 스네이크는 로켓 프로토콜(Rocket Protocol) 을 활용해 이더리움과 트론 및 온톨로지 등 3개의 메인 넷에서 신속하고 성공적으로 구현되는 실시간 글로벌 멀티배틀 게임이다.  블록체인 게임이 주요 멀티 메인 넷 3곳에서 동시에 출시 되는 것은 업계 최초로 의미하는 바가 크다. 

믹스마블 관계자는 “멀티 퍼블릭 체인에서 하이퍼 스네이크의 동시 구현이 가능한 이유는 믹스마블의 핵심 기술인 ‘로켓 프로토콜(Rocket Protocol) ’의 설계가 도움이 컸다”고 설명했다. 로켓 프로토콜(Rocket Protocol)은 블록체인 게이밍 업계를 목표로 제작한 ‘레이어 2(Layer 2 Extension Protocol)’이다. 로켓 프로토콜(Rocket Protocol) 을 통해 강화된 하이퍼 스네이크의 고빈도 게임 운영은 레이어 2 (Layer 2 ) 에서 더 원활하고 빠르며 안전하게 작동될 수 있다.

믹스마블 플랫폼의 목적은 고품질의 게임 콘텐츠와, 콘텐츠 개발자, 제작자 및 유저들이 Mix 토큰(믹스 토큰) 을 매개로 블록체인 기술기반의 가치 네트워크에 연결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향후 로켓 프로토콜은 공식적인 믹스마블 게임에 사용될 뿐만 아니라 타사의 고품질 게임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 유저들에게 혁신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믹스마블 팀은 하이퍼 스네이크를 블록체인 게임계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류 플레이어가 블록체인 게임세계에 원활하게 참여 가능하게 하고 ‘대량 채택’이라는 블록체인의 장벽을 넘어 새로운 블록체인 세대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믹스마블의 하이퍼 시리즈 중 첫 출시작인 ‘하이퍼 드래곤즈’(HyperDragons)의 정신을 이어 받으며,하이퍼 스네이크를 플레이하고자 하는 유저들은 더 이상 게임 시작전에 강제적으로 지갑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유저들은 먼저  충분히 게임에 재미를 느끼고 게임과의 연결성을 만든 후에 디지털 지갑을 설치해도 된다. 한편 토큰의 제품 및 설계 관점에서 볼 때, 믹스마블 팀은 서로 다른 유저들의 속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있다.  기술 기반과 투자 기반 플레이어를 위한 서로 다른 플레이 모델을 설계해 모든 사람이 원하는 재미와 오락을 찾을 수 있게 하고 있다.

믹스마블 관계자는 “하이퍼스네이크가 3개의 퍼블릭 체인을 통해 출시된다고 하지만, 우리의 생태계 파트너사들 없이는 해낼 수 없었다. 온톨로지(Ontology), 트론(Tron), 아임토큰(imToken), 콘텐토스(Contentos), 악소노미(Axonomy), 8 데시멀 캐피탈(8 Decimal Capital), 제네시스 그룹(Genesis Group), 메스 월렛(Math wallet) 그리고 기타 뛰어난 참가자까지 모두 하이퍼스네이크 제작과정 전반에 도움을 주셨다. 그들은 독창성과 플래닝, 트래픽 자원, 기술 솔루션, 제품 품질 개선, 토큰 경제 설계 그리고 마케팅 홍보에 많은 도움을 주셨다. 하이퍼 스네이크는 생태계 파트너들과 함께 공동 제작한 ‘대량 채택’ 제품입니다.”라며 제작에 참여한 모든 파트너사에게 감사의 말을 남겼다.

믹스마블 플랫폼이 공식 출시되면 유저들은 기존에 소유하고 있던 “뱀 스킨”을 믹스마블 플랫폼으로 가져올 수 있으며 믹스마블 내  하이퍼 스네이크 자산의 더 많은 용도를 탐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