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자신의 얼굴과 피부에 맞는 맞춤형 필러 선택이 중요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자신의 얼굴과 피부에 맞는 맞춤형 필러 선택이 중요
  • 필스톡스의원 한요진 원장
  • 승인 2019.05.2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가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필러선택의 중요성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피부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주는 시술로 보형물의 삽입이나 절개가 필요 없고, 시술 후 즉시 효과가 나타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보톡스에서는 해결되지 않는 팔자주름, 미간주름, 이마주름, 목주름 등 주름완화시술에 쓰이며 꺼진볼이나 꺼진얼굴의 볼륨을 채워주는 용도로 코필러가 쓰인다. 다양한 필러 제품들이 있지만 제품의 특성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필러 전문의와 상담 후 시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코나 팔자 부위 필러의 경우 모양을 잘 잡아주는 필러를 선택해야 한다.

점탄성이 우수한 스타일에이지 필러를 추천하며 자신의 얼굴과 피부에 맞는 맞춤형 필러를 선택해야 한다. 스타일에이지 필러는 프랑스산 제품으로서 최대 2년간 지속되며, 주성분이 히알루론산으로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준다. 또 콜라겐을 촉진시켜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키고, 항산화제가 결합되어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고 부작용 우려가 낮은 것이 특징이다.

저가 시술이나 과도한 시술보다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효율적인시술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며 필러의 경우 종류마다 차이가 있으나 6개월~ 1년반정도 유지되며 여러 종류의 필러가 나와 있어 소비자의 선택권은 더 넓어 졌다고 할 수 있다. 필러 시술은 의료진이 믿을 수 있는 곳 인지, 제품을 정품, 정량 사용하는 곳인지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시술 후에는 시술부위에 충격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칼럼니스트

한요진

서면 필스톡스의원 원장/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편집 노성민]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