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고기집 창업 아이템 ‘고기원칙’, 연매출 7억보장제와 원팩 시스템으로 주목
유망 고기집 창업 아이템 ‘고기원칙’, 연매출 7억보장제와 원팩 시스템으로 주목
  • 김현희
  • 승인 2019.05.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 창업을 고려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수요가 풍부하고 계절과 트렌드의 영향을 받지 않는 고깃집 창업 브랜드를 알아봤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점이 오히려 고기집 창업의 레드 오션 배경으로 작용하고 극심한 경쟁을 유발하게 되면서, 차별화된 경쟁력 없이는 성공적인 식당 창업을 기대할 수 없게 되었다. 

반면 탄탄한 시스템과 차별화된 아이템을 갖춘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인 경우,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예로 유망 고기집 창업 아이템 ‘고기원칙’을 들 수 있다. 

해당 브랜드는 테이블 11개의 소형 매장에서 약 9억 원, 테이블 15개의 매장에서 약 11억 원의 연매출을 기록하는 등 다양한 소자본 창업 성공사례를 보유한 곳으로, 스포츠서울 주관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고기원칙은 높은 고객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보이며 업계 최단기간 내 40호점 매장 오픈을 앞둬 부부 창업, 업종 변경 창업 등으로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를 찾는 이들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물론 고기원칙이 유망 고기집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는 이유는 높은 매출 때문만이 아니다. 가맹 계약 후 무책임하게 폐업을 하거나 나 몰라라 하는 일부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문제가 되는 요즘, 고기원칙은 가맹점의 연 매출을 7억 원까지 보장하는 ‘가맹점 매출 보장제도’로 안정적인 삼겹살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와 함께 고기집 창업 비용의 부담을 낮춰주는 최대 5천만 원 무이자 대출과 오픈 후 3개월간 무한 마케팅을 지원하고, 선착순 3팀에 한해 로열티를 평생 면제해주는 혜택을 제공해 소자본 프랜차이즈 창업을 원하는 예비 자영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주방 전문 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고, 초보 창업자도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원팩 시스템’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이는 본사에서 직접 손질한 고기를 팩 형태로 배송하는 것이며, 매장에서는 고기를 항아리에 담아 숙성 냉장고에 보관하기만 하면 된다. 특히, 손님 주문 시 항아리째 고기를 제공하는 효율적인 동선을 구축해 홀 인원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 고기원칙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은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지녀 KBS ‘생생정보통’ 비법천하를 비롯한 다수의 방송에서 소개되는 등 많은 이들의 인생 삼겹살로 꼽히고 있다. 여기에 푸짐한 알탕 또는 조개탕과 청어알 쌈장, 쪽파 절임, 뻥튀기 아이스크림 등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고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소자본창업 고기원칙 관계자는 “고기원칙은 혼자서도 운영 가능한 원팩 시스템과 연 매출 보장제도 등 인건비는 최소화하고 수익률은 높여주는 이상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덕분에 남자 소자본 창업은 물론이고, 여성 소자본 창업 아이템과 소규모 창업 아이템, 업종 전환 창업으로도 부담이 크지 않다.”며 “가맹주가 오랜 기간 매장을 운영하며 나날이 성장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하고 있으니, 고기원칙 창업 상담을 통해 성공 창업의 꿈을 실현해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