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지역창업생태계의 글로벌화를 촉진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지역창업생태계의 글로벌화를 촉진
  • 정욱진 기자
  • 승인 2019.05.1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박세정)은 대구경북지역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을 받아 2014년 9월 설립이후 총 62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재학 중 설립되거나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만들어 나간 기업이 18개에 이르는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교내 교수진과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외부투자 및 정부사업을 확보하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주고있다. 기존 경영컨설팅이나 일반교육을 진행하다가 창업 컨설팅과 창업교육전문가로 성공한 사례들도 다수 보유하는 등 지역의 창업전문가 양성기관으로 견고하게 자리를 잡고 있다.

2009년에 설치된 벤처창업학과에서는 창업컨설턴트와 창업액셀러레이터트랙, 창업경영트랙, 예술문화창업가 트랙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업경영트랙에는 벤처창업, 일반창업 뿐만 아니라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의 이슈들을 함께 학습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시대에 시장은 오프라인에서 모바일과 온라인으로 급격히 이동하고 있다. 그리고 이 시장에서 의사결정의 80%를 여성이 하고 있다고 보고 되고 있다.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온라인과 모바일시장에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1년 4학기제 과정의 글로벌ebusienss창업학과를 개설하였다. 본 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전국의 창업대학원 최초로 1년 4학기과정을 거치면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수업과정은 철저히 창업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도록 설계되었다. 1학기는 창업에 대한 이론을 학습, 2학기에 창업아이템을 도출, 3학기에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쳐4학기에는 각자의 나라에서 창업현장실습을 통해 창업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글로벌ebusiness창업학과에 있는 재학생들을 활용해서 중소기업이 현지 시장에 진출할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글로벌창업대학원은 대구은행, 기술보증기금과 SAG, 스포츠와그룹, 옐로우우드엔젤클럽 등 창업투자 전문기관 등과 협약을 맺어 유망창업기업에 투자를 연계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으며, 실리콘밸리 미국 실리콘벨리의 SV101, SVI, San Jose State University, 유럽최대의 산학협력네트워크인University Industry Innovation Network, 중국 BIC 한중창업센터, 심천의 메이커 및 액셀러레이터인 대공방, 인도의 AMITY대학, Inspring사 등과 MOU를 체결했다. MOU를 맺은 기관과 글로벌 창업현장실습 과정을 개설하고 창업기업에 자금투자를 연계한 글로벌 진출기회를 재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매년 2명~4명의 창업자를 실리콘밸리에 창업현장실습 파견을 통해 ‘글로벌 창업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계명대학교는 글로벌창업대학원에서 배출된 창업학석사인력이 박사과정에 진학하여 학문적인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일반대학원 경영학과에 창업학전공의 박사학위를 신설하고 학사-석사-박사의 수직계열화를 완성하였다.

2019년에는 비학위 과정으로 6차산업창농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독도비즈니스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주관하는 등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은 2019년 후기 창업학석사과정을 모집한다.

1. 모집분야 :

1) 벤처창업학과(2년과정)

-창업컨설팅 및 액셀러레이터트랙, 창업경영트랙, 예술문화창업트랙

-대상 : 벤처창업, 일반창업, 소셜벤처, 협동조합창업자, 6차산업기반 창업가 및 컨설턴트, 창업컨설턴트, 창업액셀러레이터, 창업교육, 예술문화분야 전문가 및 기업가 등

2) 글로벌ebusiness창업학과(1년 석사학위취득, 외국학생과 함께 수업)

-대상 : 글로벌진출 희망 창업가, ebusiness시장을 준비하는 기업가, 창업컨설턴트, 창업교육가 등

2. 원서접수 : 2019년 5월 13일(월)~6월14일(금) 17:30

3. 면접고사 : 2019년 6월 20일(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