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민생지원 추경 골든타임, 한국당의 조속한 국회복귀를 촉구한다” 
더불어민주당 “민생지원 추경 골든타임, 한국당의 조속한 국회복귀를 촉구한다” 
  • 모동신 기자
  • 승인 2019.05.15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15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15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모동신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오후 박찬대 원내대변인을 통해 “민생지원 추경 골든타임, 한국당의 조속한 국회복귀를 촉구”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대한민국에 적극적인 재정지출을 거듭 권고했다.

IMF 이사회는 한국 정부와의 '2019년 연례협의 결과보고서'를 통해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뒷받침하기 위해 중기적으로 확장적인 재정정책을 유지해야 한다"면서 "한국은 추가적인 경기 활성화를 위한 상당한 재정적 여력을 갖고 있어 추가경정 예산편성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브리핑을 통해 “미중 무역전쟁 여파 등으로 세계경기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국회가 공회전하고 날선 말로 분열하는 것은 ‘제 살 깎아먹는 행위’가 될 뿐”이라며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한 국회 추경논의가 한 시가 급하다. 추경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이번 주 내로 국회가 정상화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지금은 싸울 때가 아니라 일해야 할 때”라며 “자유한국당은 ‘국민 속으로 민생투쟁 대장정’에 나선다고 장외로 나섰지만, 국민 속으로 가기보다는 ‘국민 속’을 애태우는 것은 아닌지 돌아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대변인은 “마땅히 할 일을 하고 주장도 해야 국민들의 마음도 얻을 수 있다.”면서 “자유한국당이 국회정상화를 위해 책임과 본분을 다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 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