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여성칼럼] 소음순수술, 여성의 자신감을 위해 당당하게
[메디칼이코노미 여성칼럼] 소음순수술, 여성의 자신감을 위해 당당하게
  • 리벨로산부인과 원장
  • 승인 2019.05.1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와 자신감 이슈

여성활동의 경제규모 날로 증가하면서 여성 건강이 중요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여성의 가정 내에서의 노동은 감소하는 반면, 노동시장에서의 활동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여성이 제대로 일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한다는 사회적 분위기는 여성의 고용에 대한 의무화 등이 일부 법제화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러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로 인하여 여성건강 및 자신감과 관련된 문제가 중요한 이슈가 되었다.

여성성형과 자신감

나이가 들면서 출산의 영향 등으로 다양한 여성질환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아 수술의 필요성을 느끼는 여성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소음순이 검게 변하고 날개 길이가 비대칭을 이루는 등의 변화는 2차 성징 이후 이뤄지는 자연스러운 변화임에도 불구하고, 나이나 출산과 관계있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요즘에는 스키니진과 같이 통풍이 잘 되지 않는 밀착형의 옷을 입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등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변형이 오는 경우도 있으며 이것을 나이나 출산과 관계있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도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선천적인 기형이나 성장기 이후부터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소음순비대증이 급격히 진행된 경우도 있다.

리벨로산부인과에 따르면 “20,30대 여성들은 패션이나 신체 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정신적으로 우울증이나 스트레스를 겪으며 이는 일상적인 경제생활에 악영향을 주는 경우도 있다.”고 전했다.

또 출산을 마치면서 소음순의 좌우 대칭이 안맞거나 일그러진 모양을 띄는 등 중증 소음순비대증이 생기게 되고, 점차 두께도 두꺼워지면서 색상도 더욱 짙게 검은 색상으로 변하는 경향을 보이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고민하지 말고 색상, 길이, 두께, 음핵 이상주름 등 전반적인 교정을 하면 된다.

특히 소음순성형 수술시 음핵포피의 주름이 덮어져서 함께 교정이 이뤄지는 경우가 많은데, 음핵은 신경 다발이 모여 있어 자칫 수술로 인해 감각 저하가 오면서 불감증이 초래될 수 있으니 레이저로 다듬는 과정을 통해 절개 봉합 없이 이루어져 민감한 성감을 훼손하지 않는 병원을 찾는게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요실금, 요실금수술, 이쁜이수술, 이쁜이수술후기, 소음순수술후기, 질성형수술, 질축소수술후기 등을 검색하여 무작정 아무 병원이나 찾아가기 쉬우나, 여성성형은 해부학적 기전에 대한 이해가 풍부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레이저 소음순수술은 섬세한 길이 교정 뿐 아니라 두께나 핑크빛 색상 교정 등이 잘 되어야 하며 얼기설기 꿰맨 흉터 흔적은 전혀 남지 않아야 성감을 훼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가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도움말 &칼럼  : 리벨로산부인과 원장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