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프렌차이즈 창업아이템 숙달돼지, 고기연구소 운영으로 가맹점 성공 사례 갖춰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아이템 숙달돼지, 고기연구소 운영으로 가맹점 성공 사례 갖춰
  • 김건희
  • 승인 2019.05.1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외식 횟수와 비용이 함께 감소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조사한 결과, 지난해 음료를 포함한 월평균 외식 횟수는 전년보다 1회가량 감소한 20.8회, 외식 비용은 1만 1천원 가량 적은 약 29만 2천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상황에 인건비와 임대료 상승의 악재까지 더해진 외식 창업 업계는 유례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불황에도 꾸준한 성장을 이루며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는 곳도 있다. 외식업 창업 업계에서 주목 받는 곳을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맛’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다는 점을 알 수 있다.

그 중 요즘 뜨는 유망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한국미디어리서치 주관 ‘2018 기업 및 소비자 선호도 브랜드 어워즈’ 중 5개 영역의 대상을 수상,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고깃집 창업 브랜드 ‘숙달돼지’는 국내 다양한 고기창업 브랜드 중 유일한 고기연구소(미트랩)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노하우를 넘어 과학이 고기 맛을 만든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맛에 대한 경쟁력을 높여 인기창업의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가맹 사업 1년여 만에 국내는 물론 미국, 베트남, 태국 등 해외의 40여 개 지점을 오픈하는 성과를 보여주었으며 최근 어려운 자영업 환경 내에서도 지점별 이례적인 매출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 가맹점에서 월 매출 2억을 돌파, 해외 매장에서 오픈 후 월 매출 1억을 기록하는 등 다양한 체인점 창업 성공 사례를 기록해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아이템 숙달돼지는 치열한 음식점 창업 시장에서 차별성과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고기의 선별부터 숙성, 제공까지 남다른 노하우를 적용하고 있다. 우선 최상급의 한돈을 선택하기 위해 전국 5천여 곳의 한돈 농가 중 양돈 환경 및 무항생제 사용, 친환경 인증 등 본사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한 전국 상위 0.5%의 농가인 약 10여 곳에서만 집중적으로 한돈의 돈육을 공급받아 원천적으로 돈육 원재료의 상품을 최상위로 추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차별화되고 경쟁력 높은 숙성방식을 채택했다. 저온의 물속에서 약 1~2주간 숙성하는 웻 에이징의 ‘습식 숙성’ 방식을 거쳐 소고기처럼 식감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삼겹살을 제공해 고객들에게 숙성고기의 쫄깃한 식감의 고정관념을 깨어주는 등 고기의 높은 경쟁력을 추구하고 있다. 더해 고객 주문 시에는 농장주와 도축 일자, 등급, 숙성온도 등이 기재된 ‘고기 스펙’은 물론, 프리미엄 식재료인 안데스산맥 소금과 다채로운 장아찌 등을 1인 1찬으로 차려내는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를 동시에 얻고 있다. 이에 신규창업아이템이나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찾는 부부창업, 혹은 청년창업이나 은퇴후 직업으로 1인창업 아이템을 찾는 은퇴창업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가들에게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이러한 높은 고객 만족도 덕분에 맛집 TV 프로그램 ‘식신로드’의 출연진들에게 ‘인생 삼겹살’이라는 극찬을 받았으며, 월 30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 ‘망고플레이트’에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국내는 물론 성공적인 해외 매장을 운영, 숙달돼지 K-BBQ의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해외 음식점 정보 서비스 앱 ‘YELP’의 해외 고객은 숙달돼지 BBQ에 ‘놀랍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맛에 대한 자신감에 탄탄한 시스템이 더해져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자리 잡은 숙달돼지는 모든 가맹점에서 일 6시간 핵심 시간대 운영만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해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부터 업종 전환 창업을 고려하는 자영업자들에게도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본사에서 고기를 손질해 배송하는 ‘원팩 시스템’으로 요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창업의 사업가들에게도 요식업 창업의 진입장벽을 낮춰주고 있다. 이러한 체인점 물류 시스템을 통해 고임금의 주방 전문 인력을 최소화해 가맹주의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점에서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고기집 창업 비용 등 준비과정에서 부담을 느끼는 사업가들에게 무이자 창업 대출을 실행하며 가맹점과 상생을 바탕으로 브랜드 성장을 이끌어내는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관계자는 “삼겹살 창업 숙달돼지는 고객과 가맹주의 만족을 위해 맛에 관한 꾸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어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객들의 방문에 감사함을 느낀다. 현재 국내는 물론 해외 40여개의 지점이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활발한 운영을 이어가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많은 예비 창업자분들이 인건비와 테이블 회전율, 운영 시간 등에 대한 부담 없이 고기집 창업과 업종 변경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도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