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이코노미 칼럼] 코피지와 함께 찾아오는 개기름의 주요 원인인 피지, 애플토닝으로 관리 가능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 코피지와 함께 찾아오는 개기름의 주요 원인인 피지, 애플토닝으로 관리 가능해...
  • 박성주조에피부과 박성주 원장
  • 승인 2019.05.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경제지를 읽는 독자들의 경제상식은 물론 경제문제와 연관된 의료, 바이오와 관련된 정보제공과 노하우 제공을 위하여 메디칼이코노미 칼럼을 기획했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 전문가와 바이오 전문가가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스트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기획을 통해 의료상식과 바이오 관련 정보, 병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하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너무 많아도, 너무 적어도 문제인 피지. 피부 표면의 건조를 방지하기 위한 피지의 분비에 이상이 생긴다면 그로 인한 스트레스는 이루 말할 수 없게 된다.

피지는 신체에 있는 모든 모공에서 분비되지만 특히 얼굴, 그것도 ‘T존’이라고 흔히 불리는 이마와 코 부분에서 과분비가 많이 발생한다.

자연스레 쌓이는 피지는 공기와 접촉하게 되고 산화가 진행된다. 이 단계에서 ‘블랙헤드’가 발생한다. 보기에도 피부를 지저분하게 하고, 여성의 경우에는 화장이 뜨는 현상도 발생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블랙헤드가 모공을 넓게 만들고 그로 인해 피지나 노폐물이 더욱 많이 축적하게 된다는 점이다.

이럴 경우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의 주원인이 되고, 얼굴을 일명 ‘개기름피부’로 만들 수 있기에 평소 피지관리는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블랙헤드와 얼굴개기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의 올바른 관리법은 무엇일까?

일반적으로는 화장품을 유분기가 적은 제품으로 바꾼다던지, 보습력이 강한 제품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이는 피부 표면에서의 해결책이지, 피부 속의 해결책은 아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솔루션을 찾거나 피지조절에 도움이 되는 레이저시술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다.

피지샘에 직접 작용하는 1450nm 레이저는 피부 속 피지에 흡수되어 피지샘을 줄여줌으로써 과다한 피지분비를 근본적으로 줄여줄 수 있다.

이러한 레이저시술 중 A+LASER(애플레이저)를 이용한 새로운 치료방식인 ‘애플토닝’은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레이저토닝’을 받듯 시술이 간편하고, 사과처럼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고 해서 ‘애플토닝’으로 이름이 붙여졌다.

'애플토닝’은 통증이나 부작용 없이 시술받을 수 있기 때문에 피시술자의 부담감이 덜하고,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기 때문에 편리하다. 또한 애플레이저가 사용하는 1450nm 파장은 잔주름 개선, 콜라겐 리모델링 효과와 함께 ‘화장이 잘 먹는 피부’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주로 직장인, 학생 등의 여성들이 많이 찾고 있다. [편집 임철우]

칼럼니스트

박성주조에피부과 박성주 원장

박성주

박성주조에피부과 원장/ 파이낸스투데이 메디칼이코노미 칼럼니스트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