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kobaco, '소상공인·전통시장 마케팅지원 MOU' 체결
소진공-kobaco, '소상공인·전통시장 마케팅지원 MOU' 체결
  • 전준영 기자
    전준영 기자
  • 승인 2019.05.14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라디오 등 미디어 광고비 70% 할인 지원…마케팅 역량 향상 기대
이번 업무협약은 벤처, 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 등 혁신 인증을 보유한 기업으로 한정되어 있던 방송광고 지원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까지 확대시키자는 데에 따른 것이다.(왼쪽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김기만 사장, 오른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
이번 업무협약은 벤처, 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 등 혁신 인증을 보유한 기업으로 한정되어 있던 방송광고 지원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까지 확대시키자는 데에 따른 것이다.(왼쪽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김기만 사장, 오른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kobaco)가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스센터에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마케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맞춤형 방송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판로개척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혁신형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에 대한 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지원 사업에 대한 교차홍보를 통한 사업 활성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국민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성화 지원정책 발굴 등이다.

특히 코바코에서 공단 사업을 지원받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TV, 라디오 등 미디어 광고비 70%를 할인 지원해 비싼 비용 때문에 이용할 수 없었던 방송광고를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날 조봉환 이사장은 "마케팅 자금의 한계로 방송광고에 어려움을 겪었던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방송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 마케팅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발굴을 위해 양 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과 공사는 협약 이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활용 교육과정을 운영, 광고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소상공인 전용상품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업무지원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단지원 사업의 수혜 기업이나 단체 중 방송광고 지원을 받고자 하는 사업자라면 14일부터 코바코 홈페이지(www.kobaco.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