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kobaco)가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스센터에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마케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맞춤형 방송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판로개척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혁신형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에 대한 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지원 사업에 대한 교차홍보를 통한 사업 활성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국민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성화 지원정책 발굴 등이다.
특히 코바코에서 공단 사업을 지원받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TV, 라디오 등 미디어 광고비 70%를 할인 지원해 비싼 비용 때문에 이용할 수 없었던 방송광고를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날 조봉환 이사장은 "마케팅 자금의 한계로 방송광고에 어려움을 겪었던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방송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 마케팅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발굴을 위해 양 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과 공사는 협약 이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활용 교육과정을 운영, 광고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소상공인 전용상품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업무지원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단지원 사업의 수혜 기업이나 단체 중 방송광고 지원을 받고자 하는 사업자라면 14일부터 코바코 홈페이지(www.kobaco.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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