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시대에 그냥 멈춰 있는 자신을 발견, 지금 출발해도 늦지 않았다!”
“변화하는 시대에 그냥 멈춰 있는 자신을 발견, 지금 출발해도 늦지 않았다!”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05.1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미디어가 창업에 필수임을 인식시키는데 일조, SNS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중요성 부각

 

[인 터 뷰]

 

시대의 트렌드를 가장 빨리 흡수하는 층이 학생들임에도 이들이 스마트 폰을 사용하지만 스마트 폰에 대한 활용도와 SNS에 대한 인식들이 너무 낮아 스마트 워커 시대가 아직도 아님을 깨닫게 되어 스마트 폰 교육이 정말 많은 곳에서 필요함을 느끼게 됐습니다.”

 

사범대학교 물리과를 졸업하고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로 활동하다 뷰티 & 다이어트 사업으로 SNS 마케팅에 대한 효과를 보면서 SNS에 관심을 갖게 됐다는 김민경 강사.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 이사 및 강진교SNS경영연구소(소장 강진교) 전남지사 지사장으로 SNS 강의 및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며 지자체 및 소상공인들의 퍼스널 브랜딩에 초점 맞춰서 활동 중인 김민경 강사는 새내기 강사이다. 그러나 새내기라 해서 실력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시대의 트렌드와 흐름을 날카로운 감각으로 꼼꼼히 살피며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김민경 강사는 지난 1일 광주대학교에서 전 학년을 대상으로 초기 국제물류 무역학과 교수이면서 창업교육센터 센터 장인 윤인철 교수의 실전창업실무라는 교양과목 외부강의로 1‘SNS 마케팅 선택 or 필수인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해하고 기존의 마케팅과 인터넷의 변화로 새로운 마케팅을 비교하고 실제 성공사례들을 분석하며 SNS 마케팅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시켰다. 특히 스마트 폰의 다양한 앱을 소개하며 1인 맞춤 디자인 영상기획을 통한 마케팅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소셜미디어가 창업에 있어서 필수임을 인식시키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얻어냈다.

 

1차 강의를 마치고 난 뒤 김민경 강사는 놀라운 점은 SNS 활동이 활발할 것 같은 학생들의 현주소를 느끼면서 제가 해야 할 대상들이 더 확대됨을 절실히 느끼게 됐습니다라며 학생들의 연속 강의요청으로 2차는 지난 8‘SNS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주제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초점을 맞춰 강의를 했다.

 

강의 내용은 MENTIMETER 시스템으로 실시간 리서치를 통해 가장 HOT 할 것 같은 SNS 채널은?’ 이란 질문에 대한 결과로 유튜브가 1위를 차지하며 영상시대 현 주소를 그대로 알게 됐다는 것. 특히 대학생들에게 채용 패러다임이 탈 스펙, 개인의 독특한 스토리, 비리 막는 AI면접, 정시공채 줄이고 수시채용 늘리는 주요회사 사례들을 소개하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SNS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시켰다.

 

또한 SNS 채널별 특성을 알려주고 SNS 브랜딩 구축의 4단계와 개인 퍼스널 브랜딩에서 자신만의 프레젠테이션 기법들로 활용할 수 있는 PREZIMENTIMETER 등의 활용법을 실습했다. 그리고 VR, AR, MR3D 영상 홀로그램에 대한 관심도 가질 것을 당부하며 손쉽게 할 수 있는 3D 홀로그램 체험을 바로 해 보면서 마지막 강의를 마쳤다.

 

저 또한 SNS에 대해 고개를 저었던 때가 있었으나 변화하는 시대에 그냥 멈춰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또한 SNS 마케팅에 대한 효과를 보게 됨으로써 늦게 눈을 떴습니다. 하지만 지금 출발해도 늦지 않았음을 학생들을 통해 새삼 다시 한 번 느낍니다라며 SNS의 중요성을 전하는 김민경 강사.

 

스마트 워커 시대에 내 손안의 스마트한 비서가 바로 스마트 폰이라는 김 강사는 스마트 폰 활용과 1인 미디어 시대에 맞는 SNS 마케팅 및 유투브 활용을 통한 새로운 창직으로 유투브 강사나 스마트 폰 지도사등이 있음을 알리고 싶다며 소셜미디어 교육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특히 가장 HOT할 것 같은 유튜브도 스마트 폰 하나로 할 수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에 애착을 갖고 1인 미디어·스마트 워커 시대에 낙후되어 있는 광주, 전남에서 활발히 활동함으로써 비즈니스 및 경제활동을 하는 분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