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농업기술센터 ‘2019 문경시정보화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실시
문경농업기술센터 ‘2019 문경시정보화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김진선
  • 승인 2019.05.0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SNS경영연구소 소장 매출향상을 위해 ‘유튜브를 통한 정보화농업인 홍보마케팅전략’ 노하우 공개

‘컴맹도 2시간이면 스마트 폰 하나로 유튜브 할 수 있다’ 컴퓨터/IT의 저자 강진교SNS경영연구소 소장은 지난 4월 25일 문경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우식)에서 실시한 ‘2019 문경시정보화농업인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한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에서 유튜브를 통한 정보화농업인 홍보마케팅의 핵심 노하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소득 UP! 상상 그 이상의 것을 현실로!’라는 주제로 진행됐는데 이날 교육을 받은 한 참가자는 “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온라인 판매의 중요성에 가장 절실했던 차에 이 분야의 전문가인 강진교 소장의 핵심 강의를 들으니 상당히 도움이 됐다. 특히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법을 중심으로 많이 배우게 돼서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문경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에서는 스마트 스토어, 농산물 판매력 제작, 고객응대 소통 기술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강진교 소장은 “요즘 지역 특산물을 스마트 폰으로 손쉽게 촬영하고 편집해 유튜브로 홍보하고 이를 온라인 마켓을 통해 판매하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다. 그러나 주먹구구식으로 하면 경쟁력이 없어 매출에 큰 도움이 안 된다”면서 “상품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상세페이지와 콘텐츠 기획이 뒷받침 돼야 하고 이를 다양한 SNS를 활용해 타깃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진교 소장은 스마트 폰으로 손쉽게 하는 홍보마케팅을 위한 유튜브 교육 프로그램을 서울, 광주, 부산에서 진행하고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세상의 모든 인터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